[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중저가호텔의 개념, 특징 및 문제점
3. Ibis 등장배경
4. Ibis Seoul 개관
5. 4P 분석
6. SWOT 분석
7. 성공요인 분석
8. 마케팅 전략
9. Ibis 호텔 관련기사
10. 결론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1. 스타틀러 호텔“1.5달러의 욕실 딸린 객실” 에서 현대적 의미의 상용호텔이 등장하였다는 것에 동기부여 되어 저렴한 중저가 호텔로의 방향모색
2. 대학생들도 이용할 수 있을 정도의 중저가 호텔을 소개함으로써 호텔에 관한 거리감에 있어 수강생들의 인식전환
3. 호텔 내 틈새시장을 바라보는 중요성 인식
* 중저가 호텔의 개념
“종합 관광호텔업 중에서 외래관광자가 숙박할 수 있는 최소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객실이 50실 이상이며, 객실요금이 비교적 저렴한 반면 동급의 타 호텔보다 높은 수준의 객실서비스를 제공하는 1∼3등급 관광호텔”
* 중저가 호텔의 특징
① 가격은 저렴하고 시설은 수준급
② 부대시설은 최소화하고 객실상품에 치중
③ 체인화에 용이한 경영조건
3. ibis 등장 배경
그 동안 우리나라 호텔 사업은 특급 중심으로 성장/발전해왔다. 현 시대 흐름상 일반 유통 시장도 백화점에서 할인 마트로 이동 중이기 때문에 호텔 역시 특급 호텔에서 중저가 호텔로 이동할 것이라는 예측 하에 아코르 그룹의 중저가 브랜드인 ibis 를 도입했다.
단순히 ibis라는 브랜드를 이용한 것이 아니라 철저한 시장과 고객 분석을 통해 실무자 중심의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의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에 ibis 브랜드가 선택되었다.
자료평가
- 구성내용이 괜찮은 내용입니다
- jaehyu***
(2014.12.13 10:12: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