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중저가호텔의 개념, 특징 및 문제점
3. Ibis 등장배경
4. Ibis Seoul 개관
5. 4P 분석
6. SWOT 분석
7. 성공요인 분석
8. 마케팅 전략
9. Ibis 호텔 관련기사
10. 결론
본문내용
1. 선정동기
1. 스타틀러 호텔“1.5달러의 욕실 딸린 객실” 에서 현대적 의미의 상용호텔이 등장하였다는 것에 동기부여 되어 저렴한 중저가 호텔로의 방향모색
2. 대학생들도 이용할 수 있을 정도의 중저가 호텔을 소개함으로써 호텔에 관한 거리감에 있어 수강생들의 인식전환
3. 호텔 내 틈새시장을 바라보는 중요성 인식

* 중저가 호텔의 개념

“종합 관광호텔업 중에서 외래관광자가 숙박할 수 있는 최소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객실이 50실 이상이며, 객실요금이 비교적 저렴한 반면 동급의 타 호텔보다 높은 수준의 객실서비스를 제공하는 1∼3등급 관광호텔”

* 중저가 호텔의 특징
① 가격은 저렴하고 시설은 수준급
② 부대시설은 최소화하고 객실상품에 치중
③ 체인화에 용이한 경영조건

3. ibis 등장 배경
그 동안 우리나라 호텔 사업은 특급 중심으로 성장/발전해왔다. 현 시대 흐름상 일반 유통 시장도 백화점에서 할인 마트로 이동 중이기 때문에 호텔 역시 특급 호텔에서 중저가 호텔로 이동할 것이라는 예측 하에 아코르 그룹의 중저가 브랜드인 ibis 를 도입했다.
단순히 ibis라는 브랜드를 이용한 것이 아니라 철저한 시장과 고객 분석을 통해 실무자 중심의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의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에 ibis 브랜드가 선택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성내용이 괜찮은 내용입니다
  • jaehyu***
    (2014.12.13 10:12:45)
회원 추천자료
  • [호텔마케팅] 비즈니스맨을 위한 `이비스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전략 분석
  • 호텔과는 다른 독특한 측면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최초로 3~40대 비즈니스맨을 주요 타겟으로 한 비즈니스 호텔이라는 점과, 기존의 특2급 호텔과는 다르게 거품을 뺀 간략한 서비스에, 특급호텔의 품위는 유지하고 있으면서 가격은 1,2급의 중저가 호텔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이비스가 호텔업계에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이유이다. 기존의 호텔과는 다른 경쟁력을 갖춘 이비스 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 전략을 분

  • 서울앰배서더이비스호텔 서비스사례
  • 학 과 : 국제관광정보과학과명 : 호텔경영정보론교 수 :제출일 : 2005.04.15목 차Ⅰ.서론1. 주제선정 동기Ⅱ.본론1. 호텔소개(1) 개장일 및 위치(2) 층별소개(3) 객실(4) 레스토랑 (5) 부대시설2. 판촉활동 3. 경영전략4. 운영실적5. 국적별 방문객 6. 중저가 호텔이란(1) 중저가호텔의 개념(2) 중저가관광호텔의 특성(3) 중저가호텔의 경영형태7. 여행신문 기사내용Ⅲ. 결론Ⅳ. 참고문헌 1. 주제선정 동기비즈니스 맨을 타겟으로 한 ‘이비스 호텔’

  • [호텔경영론] 이비스 앰배서더 명동 조사
  • 이비스 앰배서더 명동 조사▶ 목차 ◀I. 서론1. 연구과정 및 선정동기1) 주제선정동기2) 연구 과정2. 호텔소개1) 개장일 및 위치2) 규모3) 시설3. 선행연구 - 중저가 호텔의 개념 및 마케팅 전략1) 중저가호텔의 개념2) 중저가관광호텔의 특성3) 중저가호텔의 경영형태II. 본론1. 상황분석1) 환경분석2) 매력도분석, 경쟁우위 및 적합성2. SWOT 분석3. STP 분석4. 마케팅 믹스1) 제품믹스 (product)2) 가격믹스 (price)3) 경로믹스 (place)4) 촉진믹스 (promotion)

  • [관광학원론] 이비스호텔 경영사례 분석
  • 이비스호텔목차1) 서론이비스 호텔․ 등장배경․ 위치․ 시설․ 경영방침2) 본론1. 이비스 호텔 소개① 객실② 레스토랑③ 부대시설2. 호텔 마케팅3.ibis 호텔의 STP전략4. Membership 혜택5. SWOT 분석6.경영성과 (2003년 10월 오픈 이후)3) 결론ibis 앰베서더에 대한 제언Ⅰ. 서론1. 이비스 호텔 -등장배경: 실무자 중심의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의 필요성.세계적인 프랑스 호텔체인 ‘Accor사가 중저가 이코노미호텔 브랜드로서 운영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의 경쟁력 제고방안
  • 호텔과 품질 및 서비스가 떨어지는 저급호텔사이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중저가의 객실이 요구되고 있다.그러나 현재 국내 호텔산업은 대형 특급호텔 위주로 되어 있고 중저가 호텔의 경우 경영난과 경쟁력 상실로 이러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따라서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 객실 공급 위주의 경쟁력 있는 중저가 호텔의 활성화가 시급한 과제라 할 수 있다. 이에 국내 중저가 호텔들이 안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