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미국과 한국의 렉서스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주제선정동기
2. 회사 소개
3. 렉서스 소개

Ⅱ.본론1 (렉서스의 미국시장)
1. 상황분석
2. SWOT분석
3. STP전략
4. 4P전략
5. 렉서스의 판매 성과

Ⅲ.본론2 (렉서스의 한국시장)
1. STP전략
2. SWOT분석
3. 4P전략

Ⅳ.결론
1. 렉서스의 성공요인
2. 한국시장에서 렉서스의 성공요인
3. 한국시장에서의 렉서스의 해결과제
4. 렉서스가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WTO체제가 출범한 이래로 업종을 불문하고 수많은 기업들이 시장이 있는 곳이라면 세계 어느 곳이라도 앞 다투어 진출하고 세계무대에서 생존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한 국가의 20%에도 못 미치는 글로벌 기업들이 실제로 국가 경제의 80%를 담당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이제는 바야흐로 글로벌한 세계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글로벌 기업을 보유하고 있는가가 그 국가의 경제적, 정치적 위상과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
글로벌 비즈니스 체제 아래에서 기업은 더 이상 지역적 한계에 머물러 있을 수 없다.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려고 한다면 기업의 가치사슬 상의 모든 활동만이 아니라, 조직원과 경영자의 마인드 역시 개방되고 세계표준화 되어야 한다. 이런 점에서 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를 분석하고 연구하는 것은 현재 국제경영을 공부하고 미래 국제경영과 관련된 일을 할 사람들에게 경험 측면에서 매우 유용한 활동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미국을 진출한 도요타의 렉서스의 사례는 글로벌 마케팅의 측면에서 많은 교훈을 준다. 2003년, 렉서스는 미국시장에서 23만4000대의 매출을 올려 벤츠나 BMW, 캐딜락 등 고급차 경쟁자들을 가볍게 따돌렸다. 까다롭기 그지없는 미국인의 취향을, 국내 브랜드도 아닌 외국기업인 도요다의 렉서스가 만족시키며 정상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그것은 도요타만의 주도면밀한 시장분석과 그로 인해 나온 가격경쟁력, 시장공략의 치밀함이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평 나쁜 사마리아인들
  • 미국 주도로 강하게 주장된 신주유주의를 충실히 받아들였던 나라들이었다. 태국, 인도네시아, 한국 등이 대표적인 IMF 처분을 받은 나라들인데, 이들 나라들은 신주유주의에서 말하는 바람직한 정책를 충실히 이행했었다. 그런 이유로 외환위기가 있기 몇 달 전까지만 하더라도 이들 나라는 국제적인 신용평가 기관들의 후한 점수를 받으며, 선진 금융시장에서 모범적인 개도국이라는 찬사를 들었었다. 그러나 그러한 세계적인 찬사가 있은 지 불과

  • [경영전략]도요타(TOYOTA)의 국내 시장 진출
  • 한국의 승용차 관세율 인하 추이 곡선 한국과 일본의 형식 승인 절차 비교 한국 수입차 유통 구조 1. 서 론 1.1. 연구의 목적최근의 기업경영은 기술적 환경의 급속한 발전을 계기로 좁은 Domestic 시장을 벗어나 전 세계를 통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이제 기업의 국제화 내지 세계화는 보편화되었고 국경 없는 지구촌 시대의 도래와 함께 세계시장에서 경제구분이 없는 단일시장에서 기업들은 눈부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중

  • [국제경영] 도요타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북미시장과 아시아공략
  • 시장전략① 현지화 실태② 현지일관생산체제 구현목표수립③ 강력한 판매망구축④ 중앙집권적 경영체제⑤ 세계 1,2위 기업의 협력관계 : 도요타와 GM의 협력3.3 아시아 시장① 도요타가 아시아를 중시하는 이유② 현지화 실태③ 시장점유를 위한 자본제휴전략④ 판매강화를 통한 공수전략⑤ 현지화 전략 1 - 저가의 현지 전용차 전략⑥ 현지화 전략 2 - 부품의 역내 상호조달 전략⑦ 도요타의 한국 진출 전략 ⑧ 렉서스(Lexus)의 한국 시장 진출

  • [다국적기업] 도요타의 글로벌 기업 전략
  • 렉서스 자선골프대회’를 열어 2000년부터 지금까지 1억5300만 원의 성금을 ‘도요타 암연구기금’에 적립하기도 했다.이 밖에도 한국토요타 임직원들은 매월 경기 성남의 노숙자센터인 ‘안나의 집’에서 무료급식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사회공헌을 통한 ‘도요타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4) 도요타의 친환경 경영일본 도요타가 생산하는 세계 첫 하이브리드차인 ‘프리우스’가 2007년 5월 누적 판매대수 100만대를 돌파했다. 1997년 판매를 시작한 지

  • [국제마케팅] 두산중공업 마케팅분석
  • 경영의 기본방향으로 삼은 두산 중공업은 사업의 안정적인 토대를 굳히고 성장의 행보또한 힘차게 내딛음. 선진 외국기업과의 다각적인 제휴를 통해 기술 고도화를 이룸- 2000 기업공개 및 증권거래소 직상장 / 한국표준협회 주관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영대상 수상- 2001 민영화 및 사명 변경 (한국중공업→두산중공업)해수담수화플랜트 세계시장 1위 기록 및 세계일류상품에 선정- 2002 미국 세쿼야 원전과 중국 친산 원전에 원자력 주기기 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