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심리카페 사업계획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2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면서

1. 연구의 목적 및 구성---------------------------------4

Ⅱ. 정성조사

1. 미디어 분석 --------------------------------------6
2. Town watching -----------------------------------10
3. 미디어조사와 타운워칭 검증결과를 통한 키워드 선정 ----------21

Ⅲ. 사업선정

1. 사업선정 -----------------------------------------22
2. 사용상황 예시 -------------------------------------22

Ⅳ. 정량조사 및 FGI

1. 사전 설문조사 -------------------------------------25
2. Fishbein 모델에 기초한 태도점수 설문조사 결과 -----------25
3. 사주카페와 심리카페의 태도점수 비교 -------------------38
4. Focused Group Interview ---------------------------41
5.Fishbein 모델과 FGI에 의한 마케팅적 implication ------------44

Ⅴ. 시장분석을 통한 사업비용 검토

1. 기존 시장분석 ------------------------------------48
2. 심리카페 사업비용 검토 -----------------------------49

Ⅵ. 마케팅 전략

1. Marketing Plan -----------------------------------51
2. 4P Mix -----------------------------------------52
3. 실제적인 마케팅 전략 -------------------------------52

Ⅶ. 마치면서 -----------------------------------------56

Ⅷ. 첨부자료

1. 사전조사용 설문지
2. 본조사용 설문지
3. 미디어 조사 자료

본문내용
본 연구의 목적은 고객만족을 통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기업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경영전략들을 도출해 내는 데에 있다. 고객만족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고객을 이해하고, 이들의 숨겨진 욕구를 찾아내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래의 고객이 될 수 있는 일반 소비자들에 대한 관심과 이들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일 것이다. 그러나, 소비자들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조사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소비자들의 욕구는 계속 변화하기 때문에 미래에 등장하게 될 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이러한 변화의 이면에 감추어진 잠재된 욕구를 파악하는 것이 기업활동의 성패를 가늠하는 척도가 된다. 따라서, 본 연구는 일반 소비자들의 잠재된 욕구를 반영하고 있는 최신의 트렌드를 분석하는 데에 그 출발점을 두었다.

미디어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변화를 전반적으로 살펴본 후, Town watching 활동을 통해 변화의 양상을 직접 관찰하였다. 이후에는 미디어 분석과 Town watching을 통해 하나의 거대한 흐름을 형성하고 있는 최종적인 트렌드를 선정하고, 이러한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업을 선정하여 사업이 성공할 수 있는 전략들을 모색하기 위하여 정량조사를 시행하였다. 뿐만 아니라, 더욱 정교한 조사를 위하여 소수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FGI를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정량조사와의 상호보완적인 결과를 도출하였다. 정량조사와 FGI를 끝낸 후에는 시장조사를 통해 개략적인 비용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실제적인 수익성에 대해 고찰해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최신 헤어샵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 추진 일정계획기간 구분11월 2주차11월 3주차11월 4주차12월 1주차비고(일)월수금일월수금일월수금일월수금일아이템 선정4자료 수집8자료 분석6분석결과정리평가6사업개요 작성4인력확보 계획6시장 분석(규모현황경쟁)8마케팅전략 수립12설비투자 계획(서버홈 구축계획)10소요자금조달 계획8제휴업체 선정8사업추진 세부 일정계획6사업계획 보고서작성6※ 일정표는 총 4주간이며, 각 1주차마다

  • [사업계획서]과일 & 샐러드 커피숍 까페 사업계획서
  • 카페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문제시하고 있는 두 가지 중 하나가 비위생적인 청결상태이다. 음식에 있어서 청결상태는 음식 사업을 하는 사업체에 있어서는 흥망과 직결한다. 그렇기 때문에 철저한 감독을 통한 최적의 신선함과 청결상태를 유지한다. @테이크 아웃- 모든 메뉴의 테이크 아웃화를 통해 회전율을 높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2)가격커피 가격은 주변 커피숍 밸리의 평균 가격에서 밑도는 정책으로 비싸다는 느낌이 들지 않

  • [사업계획서]생과일전문점 사업계획서
  •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10. 학교 현황11. 교통현황 (버스노선)V. TARGET 시장 및 마케팅 계획1. 타겟 시장 및 고객2. 관련산업의 최근 동향3. 업종전망4. 경영전략5. 가격책정 유사 업종과의 가격 비교6. MENU7. 시장환경분석 경쟁분석Ⅵ.재무관리계획1. 자금재원의 필요성과 총 규모2. 추정 자금운용 계획3. 향후 3년 간의 수익 계획Ⅰ. 회사개황1. 회사명(카페이름) : ANFF(Always New Fresh Fruit)2. 팀(TEAM) 이름 : 새콤달콤Lucky7^.~3. 사업계획서 작성 연, 월 : 20

  • [사업계획서] 치아관련 의약외품 생산 및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사업계획서S.T.H의 늘푸른”- 목 차 -Ⅰ 기업 및 제품소개1-1 기업 소개1-2 제품 소개Ⅱ Offering2-1 표적고객 분석 및 표적고객프로파일링2-2 소비자 분석2-3 구매의사결정 과정2-4 경쟁시장 분석 및 전략Ⅲ 분위기 파악3-1 SWOT 분석3-2 SWOT 전략.3-3 사업계획 전략Ⅳ 마켓(Market)4-1 STP분석Ⅴ 마케팅 믹스5-1 제품전략5-2 가격전략5-3 유통전략5-4 촉진전략Ⅵ 자금 및 재무계획6-1 예상소요 비용6-2 예상매출Ⅶ 평가7-1 목표달성 평가7-2 Feedback7-

  • 캐슬&해모로의 시장현황과 마케팅 전략
  • 마케팅 환경에 대한 분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으므로 자신들의 경쟁기업대비 강점이나 약점, 기회나 위협 즉 마케팅 전략을 구성 하는데 있어 중요한 부분인 SWOT분석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고, 제대로 된 SWOT분석의 데이터가 없으므로 자연히 효율적인 STP전략 및 마케팅 믹스전략을 사용하는 데 큰 어려움이 있다.Ⅲ. 결론4. 송도지구의 사업계획서에 관한 종합적 의견위 마케팅 계획서는 마케팅 활동의 가장 기초가 될 마케팅 환경 분석이 정확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