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입] 수출경로와 방식(간접수출과 직접수출, OEM수출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4 / 2019.06.1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글로벌경영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목차
[해외시장진입] 수출경로와 방식

I. 수출경로
1. 간접수출
2. 직접수출

II. OEM 수출방식

*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출경로와 방식

기업이 수출을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수출형태 또는 경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야 한다. 수출경로는 크게 직접수출과 간접수출로 구분 할 수 있다. 또한 재화 및 서비스의 수출방식에도 다양한 형태가 존재한다. 상표의 주체에 따라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 상표 즉, 주문자상표 수출방식과 고유상표 수출방식으로 분류할 수 있다.

I. 수출경로

수출경로는 크게 간접수출과 직접수출로 나누어진다. 간접수출(indirect export)이란 종합무역상사나 수출대행업자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으로서 기업이 직접 수출관련업무를 수행하지 않으므로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큰 노력이 필요하지 않다. 간접수출 방식은 외국바이어 ․ 종합무역상사 ․ 외국기업의 구매사무소(buying office)와 같은 국내의 수출중개인이 해외시장개척, 제품계획, 제품에 대한 판촉활동 등을 담당한다. 직접수출(direct export)은 자신의 국내의 수출중개인을 거치지 않고, 해외중개인, 유통업자 또는 마케팅자회사와 같은 기업의 자체 해외판매조직을 통해서 수출하는 방식이다. 수출전담부서나 판매법인을 통하여 해외시장개척, 현지딜러관리, 판촉행위 등 수출 제반업무의 기능을 직접 수행하므로 간접수출 방식에 비교하여 자사제품에 대해 강한 통제력을 가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 수출의기대효과기업생산규모가 증가하면 대량원료구입의 이점, 고정적인 자본재(기계)활용도 증가 등으로 평균비용이 감소규모의 경제생산량이 축적될수록 투입한근로자의 학습량이 증가해 생산성 향상으로 인한 비용감소현상학습곡선효과P.3461-1. 수출경로의 선택(계속)수출 유통경로 설계는 국내에서 생산한 제품을 해외시장에서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하는데 어떤 유통경로를 통할 것인가를 계획하는 것이다.직접수출간접수출공동수

  • 해외시장 진출 방식 실행
  • 경로를 직접 구축하는 것을 말한다.공동수출수출기업이 제조업 또는 유통망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와 상호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방식을 말한다.(3) 수출상표의선택(2) 유통조직 신설과 유통대리인 선정 (1) 수출경로의 선택 제8장. 해외시장 진출방식 실행1 . 수출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간접수출직접수출장점적은 투자자원의 투입진출위험의 최소화진출가능성 테스트, 진입과 퇴출 이 용이하여 유통경로 상 활동의 유연성증가미래의 수익기회

  • 글로벌 기업 수출 보고서
  • 직접 수출경로의 장단점주요수출경로종합무역상사수출대행업자수출조합국내거주외국바이어수입상해외지점/자회사도매상소매상소비자산업도매상정부/산업사용자제조업자간접수출직접수출직접수출과 간접수출의 주요경로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OEM공급업자는 생산에만 전념하고 OEM 상표의 주체인 주문자는 상표, 광고, 유통, 시장조사 및 제품개발 등 제반 마케팅 기능을 담당하는 방식의 수출정의형태

  • 수출 / 계약방식 / 해외직접투자
  • 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단독투자와 합작투자(joint venture)․신설(greenfield investment)과인수/합병(M&A)▒ 수 출○ 간접수출(indirect export)간접수출이란 국내 무역업체나 국내에 들어와 활동하고 있는 외국 무역상을 통해 수출업무를 처리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추가적인 인력이나 자본 투입이 별로 없이도 수출을 할 수 있고 전문적인 해외시장 정보에 접할 수 있는 기회는 제한된다.간접수출은 수출이라는 진입방법 중에서 적극적인 대안으

  • 국제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전략
  • 해외시장의 관련 인구변화 추이는 어떠한가?5) 경제적․기술적 환경은 어떠한가?6) 해외시장의 경쟁상황 및 동향은 어떠한가?2. 시장요인1) 잠재적 구매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은 어떠한가?2) 제품의 유통에 필요한 하부구조와 중간상인은 어떠한가?3) 잠재적 구매자에 대한 동기부여 요인은 무엇인가?4) 잠재적 시장의 크기는 어떠한가?진출시장의 선택해외시장진출 방식의 선택(수출․라이센싱․현지판매법인․해외생산 등)기준에 적합한 진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