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 수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글로벌기업의 무역금융
글로벌기업의 수출경로
글로벌기업의 수출방식
구상무역의 개념
목 차
국내 시장의 포화
유휴자원과
생산설비의 활용
환율 및 정치적
혜택
제품의
해외경쟁력시험
더 많은 이윤창출
기업은 왜 세계시장으로 눈을 돌리는가?
해당 기업의 해외 경영 능력
진출국의 시장환경
직접수출
FDI(직접투자)
단독투자
Licensing
Franchising
간접수출
기술적 제휴
Joint venture
적음
많음
복잡
단순
수출/수입은 글로벌화
Stage model의 첫번째 단계
이때 글로벌 기업은
환율(exchange rate)
해당국의 무역조례/규칙
해당국의 정치환경 및 기업환경
새로운 경쟁자에 대하여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해외 진출 전략
The creation of trading blocs-FTA
EU-유로를 앞세운 새롭게 통합된 경제 무역환경
FTA(자유무역지대)-비 회원국에 대한 진입장벽의 역할(신 보호주의)
WTO회원국중 거의 모든 국가가 1개 이상의 FTA체결-현재 효력발생 FTA148개
2. E-commerce
인터넷은 국제무역의 새로운 중개자로의 급속한 성장
anyone, anywhere in the world
현재 세계무역의 99%는 서류협약에 의해 진행-서류협약비용=약 75$
but 전자상거래 시 단 50cent
WTO
다자주의/세계무역
모든 회원국
FTA
양자,지역주의/특혜무역
체결회원국
최근 국제 무역의 환경은?
Selecting Country
-해외 시장조사
-사회일반
-정치적환경
-경제환경
-산업환경
-무역일반
소비자 조사
(수요예측의 근거)
소비자의
지역,기호,
소득수준,
요구를 파악
Product
adaptation
(차별화 or 표준화)
-현재,미래의
수요상황
-품질과 규격
-경쟁품
대용품
유사품조사
Choice of
channels
(판로조사)
-판매방법
-가격,
서비스방법
-판매망 조사
-유통구조 파악
이 외에도
상표전략 - 상표의 설정, 변경, 사용 (소비자들의 구매심리에 소구 할 수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이는 chapter2의 문화적 요소에서 나타난
의사소통 과정과 맥을 같이함
가격전략 - ▶ standard worldwide base price
▶domestic price and a standard export price
▶market differentiated price
Managerial Issue in Export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 대학생 졸업 취업과 전망
  • 보고서에서는 中國의 근대화 진행속도가 가속화됨에 따라 심각해지는 취업문제, 中國 政府의 대학생 졸업 취업에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정책에 대해서 살펴 보았다. 개혁 개방이래로 中國 政府는 전체 실업률 억제를 취업 문제의 주요부분으로 다루어 왔다. 실업률과 조사 자료에 의한 실업률 모두가 증가 추세이며, 구조적 실업은 단순히 경제발전과 고용 기회 확대에 의존해서만 해결할 수 없으며 실업 인구의 기술 향상이 뒤따라야 개선될 수 있는

  • [경영과의사결정] [기업분석]사례조사_NHN의 기업분석과 글로벌전략(A+리포트)
  •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NHN기업의 구체적이고 다각적인 분석을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 가능성을 알아보고 국내 인터넷 기업들이 해외시장 진출 시 고려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그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NHN기업의 사례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터넷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인터넷 포털 산업과 게임 산업에 알아보겠습니다.1. 인터넷 포털 산업에 대한 이해와 전망(1) 내수 위주의 인터넷보다 수출

  • (주)락앤락 성공요인
  • 보고서로 락앤락에 대해 조사할 기회를 가지게 되어 기쁘다. 2. 회사소개주방생활 문화를 선도하고자 하는 (주)락앤락은 1978년 설립 이후 신개념 4면 결착 밀폐 용기 ‘락앤락’을 통해 현재 전세계 104개국에 수출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오고 있다. (주)락앤락은 고객의 만족을 위해 제품 개발과 품질혁신에 대한 R&D에 연 매출 5% 이상을 투자하여 연간 100 품종에 달하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세계시장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대규모 생산시설

  • [중소기업] 한미 FTA가 중소기업에 미치는 영향과 한국 중소기업의 재도약을 위한 수출경쟁력 제고방안
  • 기업은 3D업종 기피로 인한 생산인력 확보난과 인건비 상승으로 인하여 생산비용이 크게 증가하면서 생산성과 수익성이 악화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또한 글로벌 경쟁시대에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국제화가 강조되고 있으나, 그동안 수출증대를 위한 기업으로서 대기업 종합무역상사에 중점을 두었을 뿐, 우리나라 기업수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수출문제에 대해서는 정책적 배려가 부족한 편이다.이러한 경영환경 속에서 최근 한미 F

  • [국제경영] 두산인프라코어의 글로벌 전략
  •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구축해 나가기 시작하였다. 2000년 이후 두산인프라코어는 글로벌 경쟁력 확충 및 해외사업 비중 확대에 매진하여 2002년에 5억불 수출탑, 2004년엔 10억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2005년 4월에 두산인프라코어(주)로 새롭게 출범한 회사는 모든 참여 사업분야에서 글로벌 경쟁기반을 완비하여 인프라 지원 산업 글로벌 Top 5로 도약해 나가고자 하는 비전 달성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