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2 / 2019.06.12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경영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I. 방어
II. 따라잡기
III. 현상유지
IV. 구조조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전략적 제휴의 본원적 동기는 첫째, 전략적 제휴가 예측되어지는 특정사업의 전략적 중요성과 그 사업이 특정 파트너의 전체적인 사업 포트폴리오에 어떻게 맞추어 있는가와 관련된 것이다. 즉 제휴사업이 핵심(core)부분인가, 주변(Peripheral)분야인가를 보는 것이다. 둘째, 제휴사업에 있어서 기업의 상대적 지위와 관련된 것이다. 이는 선도기업(leader)인가, 추종기업(follower)인가와 관련되어 있다.
여기서 선도 기업이란 높은 시장점유율과 주도적 기술 및 우수한 제품의 질을 갖고 있는 기업을 의미한다.
Lorange와 Ross(1992)는 이러한 두 관점에서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전략적 제휴의 본원적인 동기를 밝혔다.
I. 방어(Defend)
제휴하려는 사업이 모기업의 전체사업 포트폴리오상 핵심 분야이고 모기업이 그 사업 분야에서 선도 기업일 때, 시장 ․ 기술에 대한 접근과 자원의 안정적 공급이 두 가지 주요원리이며, 그 밖에 새로운 제품개발과 원료 및 값싼 제품획득 등이 목적일 때의 전략적 제휴의 동기를 의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