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VIP 마케팅 사례 분석을 통한 국내 자동차 업계의 브랜드 고급화 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국내 수입 차 시장 구도
(1)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의 수입차 현황
(2) 수입차 브랜드 별 점유율 현황
Ⅱ. 렉서스 마케팅 전략 분석
1. 렉서스 소개
⑴ 브랜드 탄생배경
⑵ 국내 진출 배경?시기
⑶ 모델 소개
2. 한국시장에서의 렉서스 마케팅
⑴ 마케팅 기본 방향
⑵ 렉서스와 STP 마케팅
⑶ 렉서스와 SWOT 분석
⑷ 렉서스 마케팅 사례
⑸ 성공요인분석
Ⅲ. Vip 마케팅
⑴ Vip 마케팅 이란?
⑵ VIP마케팅의 특징
⑶ VIP마케팅을 위한 BEST PRACTICE
⑷ 한국의 VIP마케팅 현황
⑸ VIP마케팅의 미래
Ⅳ. 국내 자동차 업계의 VIP 마케팅 사례 및 전략 제시
⑴ 에쿠스 마케팅
⑵ 오피러스 마케팅
⑶ 에쿠스와 오피러스가 고급차 시장 주도를 위해 모색해야 할점
⑷ 국내 고객들은 기존에 갖고있던 수입재에 대한 시각을 달리 하고 있다.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⑴ 브랜드 탄생배경
① 1970년대까지 미국은 대형차 중심의 시장.
② 70년대 말 오일쇼크로 80년대 미국 자동차 시장은 대형차 중심에서 중소형차 중심으로 이동한다
③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의 구도 변화로 일본 자동차 업체 진출
④ 효율적 중소형차 시장 점유를 위해 기존의 중저가 이미지를 탈피한 고급 브랜드 개발의 필요성을 인식
⑤ 가장 먼저 혼다에서 아큐라 출시
⑥ 도요타에서 F1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렉서스 브랜드 출시
F1은 프로젝트는 토요타 자동차가 반세기동안 쌓은 경험과 기술을 최대한 반영시키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브랜드를 창조해 내는데 의의
렉서스는 토요타의 기존 제품과 구분되는 전혀 새로운 브랜드로 출범 하여 참신한 제품과 새로운 컨셉트로 세계 자동차 시장에 큰 파장을 일으킨다.뒤이어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 제품라인에 추가되고 운전자 에게 참된 기쁨을 선사한다는 새로운 마케팅 개념이 선보이면서 더욱 확고한 입지를 굳혔다.
- 참고문헌
-
www.lexussk.com
www.toyota.co.kr
www.lexusmotor.com
기타 웹문서 자료
자동차 관련 잡지, 서적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