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VIP 마케팅 사례 분석을 통한 국내 자동차 업계의 브랜드 고급화 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국내 수입 차 시장 구도
(1)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의 수입차 현황
(2) 수입차 브랜드 별 점유율 현황

Ⅱ. 렉서스 마케팅 전략 분석
1. 렉서스 소개
⑴ 브랜드 탄생배경
⑵ 국내 진출 배경?시기
⑶ 모델 소개
2. 한국시장에서의 렉서스 마케팅
⑴ 마케팅 기본 방향
⑵ 렉서스와 STP 마케팅
⑶ 렉서스와 SWOT 분석
⑷ 렉서스 마케팅 사례
⑸ 성공요인분석

Ⅲ. Vip 마케팅
⑴ Vip 마케팅 이란?
⑵ VIP마케팅의 특징
⑶ VIP마케팅을 위한 BEST PRACTICE
⑷ 한국의 VIP마케팅 현황
⑸ VIP마케팅의 미래

Ⅳ. 국내 자동차 업계의 VIP 마케팅 사례 및 전략 제시
⑴ 에쿠스 마케팅
⑵ 오피러스 마케팅
⑶ 에쿠스와 오피러스가 고급차 시장 주도를 위해 모색해야 할점
⑷ 국내 고객들은 기존에 갖고있던 수입재에 대한 시각을 달리 하고 있다.

참고자료
본문내용
⑴ 브랜드 탄생배경
① 1970년대까지 미국은 대형차 중심의 시장.
② 70년대 말 오일쇼크로 80년대 미국 자동차 시장은 대형차 중심에서 중소형차 중심으로 이동한다
③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의 구도 변화로 일본 자동차 업체 진출
④ 효율적 중소형차 시장 점유를 위해 기존의 중저가 이미지를 탈피한 고급 브랜드 개발의 필요성을 인식
⑤ 가장 먼저 혼다에서 아큐라 출시
⑥ 도요타에서 F1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렉서스 브랜드 출시
F1은 프로젝트는 토요타 자동차가 반세기동안 쌓은 경험과 기술을 최대한 반영시키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브랜드를 창조해 내는데 의의
렉서스는 토요타의 기존 제품과 구분되는 전혀 새로운 브랜드로 출범 하여 참신한 제품과 새로운 컨셉트로 세계 자동차 시장에 큰 파장을 일으킨다.뒤이어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 제품라인에 추가되고 운전자 에게 참된 기쁨을 선사한다는 새로운 마케팅 개념이 선보이면서 더욱 확고한 입지를 굳혔다.


참고문헌
www.lexussk.com
www.toyota.co.kr
www.lexusmotor.com
기타 웹문서 자료
자동차 관련 잡지, 서적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기아자동차 SUV `쏘렌토` 분석
  • 자동차 업계의 국내 진출과 국내 업계간 과도한 경쟁으로 그리고 소비자 기호의 다양화는 제품의 판매 조건 중 가격이 차지하는 비중이 더 이상 절대적이지 않다는 결과를 낳았다. 자동차 업계들이 무이자, 무보증 할부를 비롯해서 가능한 모든 판매 조건을 제시하 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로 인한 판매 호전의 효과는 미비하다. 현대의 자동차 마케팅의 본질은 소비자 중심의 시각을 가진 서비스와 제품의 질 향상에 있다. 특히 최근 국내외 자동차 시

  • [마케팅전략] 현대자동차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자동차와 합쳐서 내수 시장의 70~80%를 차지하고 수익의 대부분을 벌어들인다. 금융 위기 이후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이 다시 전력을 가다듬고 반격에 나서고 있으며 일본의 자동차 업계 역시 체제를 정비하고 다시 도약을 준비하고 있어 앞으로 세계 자동차 시장은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마케팅 5조는 현재의 현대차의 포지션을 분석해 보고 급변하는 시장에서 어떻게 약점을 극복하고 강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보

  • [국제경영] 렉서스(Lexus) 국내시장 진출 성공 사례 및 위기 극복 방안
  • 렉서스 소개1) 렉서스 브랜드 소개2) 렉서스 연혁 및 등장배경3) 렉서스 주요모델 2. 시장상황 분석1) 국내 수입차 판매 및 점유율 추이2) 국내 수입차 브랜드별 판매실적3) 경쟁상황(BMW &Mercedes Benz)3. 렉서스의 마케팅 전략분석1) SWOT2) STP 3) 4P`S5. 렉서스의 한국시장 성공요인과 개선방안1) 렉서스의 성공요인2) 개선방안Ⅲ. 렉서스 성공요인 및 결론Ⅰ.서론 1. 선정동기 및 목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00년 3월 한국 법인을 설립한 이후, 2005년(수입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유럽시장 진출 전략
  • 분석가) 산업나) 경쟁자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 환경6 현대 자동차의 핵심 역량가) 기술력나) 친환경 기술7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전략8 현대자동차 동향9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전략10 현대자동차의 중국 시장 전략11 향후 과제12 현대자동차의 성공적인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제언가) 친환경 모델 출시나)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13 결론Reference서론글로벌 시장 진출을 활발히 진행 중인 현대자동차는

  • [글로벌 기업사례]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고찰 -제네시스와 BMW 5시리즈의 사례 비교분석
  • 브랜드 전략2. 고객중심생산3. 시장과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4. 지역사회와의 협력과 환원 5. 뮌헨(남부지역) 중심의 자동차 클러스터Ⅴ. 결론*마치며* 출처본 사례는 국내 자동차 산업이 그 동안 번번이 해외시장에서 성공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가 북미시장에서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는 이유를 다이아몬드 모델과 클러스터 구조를 분석함으로써 알아보고, 제네시스는 갖추지 못한 BMW만이 가진 경쟁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