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입 과정
2.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에서의 성과
- Excel
- ELANTRA
- Santa Fe
- SONATA
3. 미국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당면 과제
4. 세계 5대 자동차 회사 진입의 목표
- 국내 시장의 역할
- 미국 시장의 역할
5. 세계 5대 자동차 회사로 진입하기 위한 과제
첨부1] 이미지 향상의 사례
첨부2]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판매, 점유율
첨부3]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차종별 판매
- 본문내용
-
1.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입 과정
▒ 포니를 가지고 남미, 유럽 등에 수출시작, 1986년 고유 모델인 포니 엑셀로 미국시장에 진출
▒ 수출 첫 해인 1986년 판매 실적 : 168,882대 (31개 판매지점; 지점당 평균 1,431대 판매)
미국 내 저가를 선호하는 수요를 적절히 판단하였고, 저가의 소형 자동차 시장에 경쟁자가 없었음
미국 내부적 요인
. 미국의 빅3 GM, 포드, 크라이슬러는 1979년
제2차 석유파동 이후 연료절약형 소형승용차가
선호되고 있음을 간과
. 당시 미국의 소형차 시장은 일본 기업들에게
급속히 잠식, 위기를 느낀 미국은 일본자동차
수출 자율 규제(일본은 중형차 시장 공략)
현대자동차 내부 요인
. CEO의 단호한 의지와 결단력
. Cash Cow에 의한 투자의 여력 (건설업)
. 직원에 대한 신뢰 (과감한 예산 집행)
. 자동차시장에 대한 치밀한 검토 (벤치마킹)
2.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에서의 성과
현대자동차가 <Excel>을 필두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 시간인 86년은 한국이라는 이미지가 미국시장에서 매우 낮았던 관계로 가격을 중심으로 한 시장 침투일 수밖에 없었다.
또한, 미국에서의 낮은 이미지 극복을 위해 판매자 회사를 설립하여 직접 진출 판매 증대에 노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