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이용자 설문조사분석을 통해본 대학도서관 만족도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장. 서 론
제1절. 연구목적
제2절. 연구방법
제 2장. 이론적 고찰 및 기존 문헌 검토
제1절. 사전적 개념 정의
제2절. 서비스 질에 대한 연구
제 3장. 조사 설계
제1절. 조사대상 및 표집방법
제 4장. 본 론
제1절. 도서관 이용실태 및 만족도에 관한 설문조사 분석결과
제2절. 도서관 이용 만족에 관련한 가설과 그에 따른 검증
제 5장. 결 론
- 본문내용
-
대학도서관의 기능은 대학에 속한 제 구성원들(교직원, 학생)의 학습이나 교양, 연구활동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 정리, 보관, 유통시키는 기관이며, 대학과 그 대학이 위치한 인접지역의 정보인프라(infra-structure)의 기능을 수행해야 한다.
그러나, 대학도서관이 가지고 있는 이러한 학문연구 및 교육의 기본적 기능에도 불구하고 대학도서관은 대학내에서의 위치적 한계성과 도서관의 보수적인 기류, 그리고 변화하는 시대적 환경에 대한 대응전략의 부족 등으로 인해 대체로 본래의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며 표류하고 있다.
더구나, 많은 도서관들이 90년대 초부터 자체 개발하기 시작한 데이터베이스들, LAN환경에서의 운영, 각종 CD-ROM의 증가와 근래 들어 매스컴에 자주 오르내리고 있는 인터넷(internet), 사이버스페이스(cyberspace), 웹(web), 정보고속도로, 초고속정보통신망, 전자우편이라든가 새로운 개념의 미래형 도서관인 전자도서관(electronic library), 디지털 도서관(digital library), 멀티미디어도서관(multimedia library), 가상도서관(virtual library), 가상현실도서관(virtual reality library)등의 용어들이 일반 대중은 물론 정보전달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사서들에게 조차 익숙해지기도 전에 벌써 보편화된 용어로 정착되고 있는 상황 손정표, “21세기 대학도서관과 사서의 전문성에 관한 고찰,” 도서관문화. 37권5호 (1996.9-10) .pp. 288-289
에서 도서관의 적극적인 대응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도서관의 위치와 성격을 재규정하는 작업과 함께 새로운 방향설정을 해야 할 시점임에 틀림없다.
자료평가
- 비교적 괜찮다고 봅니다.
- a0r***
(2010.05.22 16:03: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