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기업컨설팅 네이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인터넷 등장으로 인한 디지털 경영 환경의 변화
1. 디지털 경제의 특성
2. 디지털 시대 인터넷 사업의 경영환경
3. 인터넷이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미치는 영향
4. 인터넷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5. 인터넷 사업의 비즈니스 모델
Ⅱ. 네이버
1. 네이버 연혁
2. 비즈니스 모델
3. 네이버의 사업영역
4. 네이버의 현황
5. 네이버의 성공요인
6. 네이버의 현재 전략
7. 네이버의 향후 전략
8. Reference
- 본문내용
-
1. 디지털 경제의 특성
디지털 경제를 기존의 경제와 구분시키는 차별적 특성으로는 크게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결합시키는 융합기능(Convergence), 한 경제주체의 산출가치가 다른 경제주체들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서 같이 증가하는 네트워크 효과 (Network effect), 생산량의 증가에 따라 필요한 생산요소의 투입량이 점점 적어지게 되는 현상을 설명하는 수확체증의 법칙(Increasing return to scale)을 들 수 있다.
1) 융합기능(Convergence)
디지털 경제에서는 컴퓨터 산업(컴퓨터, 소프트웨어와 관련 서비스)과 통신서비스 산업(유무선 통신, 케이블 위성 등), 그리고 컨텐츠 산업(오락, 출판, 정보제공사업 등)이 중심이 되어 이들이 융합된 다양한 형태의 비즈니스들이 나타나고 있다. 크게 출판, 잡지, 서적, 신문, 방송, 오락 증의 컨텐츠 분야가 융합되는 부분과 문자, 음성, 영상 등의 다양한 미디어가 융합되는 부분으로 나뉜다.
2) 네트워크 효과 (Network effect)
인터넷등장으로 인한 디지털 경제에서는 기업의 성공에 있어서 “네트워크의 효과”가 가장 크게 작용하고 있다. 특정 기술 또는 기업이 일정 규모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면 신규소비자들은 그 기술 혹은 기업이 갖는 네트워크 효과의 이점 때문에 그 기업을 선택하게 되는 경향이 크고 이로 인해 규모가 커진 네트워크는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서 소비자 가입의 수가 더욱 늘어나는 선 순환이 실현된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사업의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 인터넷 사업에서 다른 기업과의 차별성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전화비용을 유발하는 요인으로는 “네트워크의 효과”가 가장 크다고 말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유비쿼터스 인터넷 마케팅” 김재일, 박영사
“인터넷 마케팅” 이문규, 안광호, 김상용, 법문사
“넷 프로핏” 피터 S코핸 지음 서진영, 이지환 옮김, 국일증권경제연구소
“디지털 경영과 인터넷 비즈니스” 백주현, 천세학, 주지호, 도서출판 두남
“고객 주도형 마케팅의 성장과 기업의 과제” 양석준 2005 Digital2 Conference
한국인터넷 진흥원 http://www.nida.or.kr/
인터넷 통계 정보 시스템 http://isis.nida.or.kr/sub05/sub05_index.html?sub=01L
코리안클릭 http://koreanclick.com/press/press_newsflash.php?file=press&mode=view&id=146
랭키닷컴 www. rankey.com
NHN 주식회사 사이트 http://www.nhncorp.com/ 투자정보
네이버 사이트 http:// www.naver.com
전자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