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공조 주식회사 경영전략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선정동기 및 목적
II. 회 사 개 요
III. 딤채의 경영전략
1. 딤채의 시장 내 경쟁력 분석
2. 경쟁기업 분석
IV. 만도공조의 다각화와 수직통합
V. 경영전략 사례연구를 통한 결론
- 본문내용
-
1.선 정 동 기
몇 년 전, 김치냉장고라는 제품이 출시되자 포화 상태였던
냉장고 시장이 “김치 냉장고”라는 제품으로 인해 다시 활성화
되었다. 그리하여 김치냉장고는 가정의 또 다른 생활 필수품
이 되었고, 이에 따른 사람들의 관심도 늘어났다. ‘딤채’ 라는
제품으로 김치냉장고를 출시하는 여러 기업들 중 대기업들을
제치고, 선호도와 점유율에서 업계 최고를 달린 만도공조라는
기업이 어떠한 경영전략을 사용하였는지 알고 싶었다.
2.선 정 목 적
만도 공조의 현재 딤채사업부 전략과 다각화 및 수직통합
전략을 알아봄으로써 중소기업인 이 기업이 앞으로의 경쟁에
서 이기기 위해 경쟁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또한 그것의 일반화를 도출하려는데 있다
II. 회 사 개 요
만도공조 주식회사는 만도기계 아산사업본부와 세계적인 금
융기관인 UBS 캐피탈 컨소시엄으로 출범한 회사
1969년 자동차 공조품 생산을 시작
30여년간 차량공조제품 생산 (버스에어컨, 기차에어컨 등)
브랜드 파워 고객만족도 1위의 전문회사
전문기술의 위니아 에어컨(국내 최초 개발)
김치냉장고의 명품이 된 딤채 등을 생산
지속적인 투자와 신제품신기술 개발
세계적인 공조전문회사로 도약
고객중심, 고객만족, 고객행복 실현, 고객가치 창출
자료평가
-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 jo***
(2007.11.25 12:50: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