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공조 주식회사 경영전략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선정동기 및 목적

II. 회 사 개 요

III. 딤채의 경영전략
1. 딤채의 시장 내 경쟁력 분석
2. 경쟁기업 분석

IV. 만도공조의 다각화와 수직통합

V. 경영전략 사례연구를 통한 결론
본문내용
1.선 정 동 기
몇 년 전, 김치냉장고라는 제품이 출시되자 포화 상태였던
냉장고 시장이 “김치 냉장고”라는 제품으로 인해 다시 활성화
되었다. 그리하여 김치냉장고는 가정의 또 다른 생활 필수품
이 되었고, 이에 따른 사람들의 관심도 늘어났다. ‘딤채’ 라는
제품으로 김치냉장고를 출시하는 여러 기업들 중 대기업들을
제치고, 선호도와 점유율에서 업계 최고를 달린 만도공조라는
기업이 어떠한 경영전략을 사용하였는지 알고 싶었다.

2.선 정 목 적
만도 공조의 현재 딤채사업부 전략과 다각화 및 수직통합
전략을 알아봄으로써 중소기업인 이 기업이 앞으로의 경쟁에
서 이기기 위해 경쟁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또한 그것의 일반화를 도출하려는데 있다


II. 회 사 개 요

만도공조 주식회사는 만도기계 아산사업본부와 세계적인 금

융기관인 UBS 캐피탈 컨소시엄으로 출범한 회사

1969년 자동차 공조품 생산을 시작

30여년간 차량공조제품 생산 (버스에어컨, 기차에어컨 등)

브랜드 파워 고객만족도 1위의 전문회사

전문기술의 위니아 에어컨(국내 최초 개발)

김치냉장고의 명품이 된 딤채 등을 생산

지속적인 투자와 신제품신기술 개발

세계적인 공조전문회사로 도약

고객중심, 고객만족, 고객행복 실현, 고객가치 창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 jo***
    (2007.11.25 12:50:43)
회원 추천자료
  •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된 마케팅 전략(SWOT, STP, 유통전략 모두 포함)
  • 전략2) 제품전략1) 70L 김치냉장고 딤채 Double M 개발 2) 직접냉각방식 유지하면서 성에문제에 대한 기술개발 개선된 마케팅 전략3) 가격전략 가치중심적 가격전략 유지 개선된 마케팅 전략4) 유통전략딤채만의 인터넷 쇼핑몰 TOC 운영 개선된 마케팅 전략5) 개선된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20~30대 바쁜 맞벌이 부부 & 독신자를 공략하자”1. 새로운 Target market 의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키는 TV 광고.!! 2. 신생 김치 회사와의 전략적 제휴- 딤채를

  • 위니아만도 딤채 마케팅
  • 전략 수립이 필요함(2010 상반기)재무상황 악화결 론성 공 v s 실 패 초기 블루오션을 개척한 성공적인 전략으로 시장선도자의 입지를 확실히 구축- 압도적인 M/S와 이익 극대화 실현김치냉장고의 필수품화(positioning 성공)출 처http://www.winiamando.com/http://www.dimchae.com/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0&aid=0000075149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0652061http://www.ebuzz.co.kr/content/buzzview.html?psccid=86678http://www.asia

  • [중소기업경영론] 아진산업
  • 회사에 자동차 기술을 수출하고 9년간 약 500만 달러의 로열티를 받는 계약을 체결하였다. 3) 완성차 업체별 1차 협력 업체① 현대 기아 자동차현대그룹 시절 가족경영을 통해 자동차관련 사업을 해온 업체들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맺고 있다.- 한일이화(도어, 헤드라이닝) - 한라공조(공조장치)- 성우하이텍(범퍼레일, 차체부품)- 세종공업(머플러)- 에코플라스틱(범퍼)- 평화정공(도어모

  • [조직구조론] 이랜드의 어제와 오늘
  • 성공적인 ‘조직관리’ 에 있음을 포착하고 어떠한 ‘조직관리 프로그램’ 을 쓰고 있는지 알아보려 한다. 이랜드에서는 특별한 조직적인 구성이 ‘이랜드문화’라는 좋은 토양에서 뿌리를 내리고 있다. 이랜드는 지식, 성과, 인재양성이라는 세 가지 도구를 이용해서 조직을 이끌어 가고 있다. 이랜드의 조직관리가 성공할 수 있도록 한 기업문화와 지식경영체계와 타 기업에서 지식경영 도입 사례를 살펴보고, 책에서 배운 이론과의 접목 및 우리나

  • [글로벌경영] 하이얼의 국제경영
  • 전략을 수립하여야 한다. 한국 소비자들은 저가 제품에 불신을 가지고 있다. 또한 고기능 신제품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런 독특한 소비심리 때문에 세계적 기업인 윌풀도 한국에서는 성공하지 못하였다. 그리고 국내의 기업인 삼성, LG 전자도 힘들어하는 부분이다. 따라서 너무 백색가전에 의존하지 말고 PDP, TV 등 첨단 디지털 가전으로의 발빠른 전환이 요구된다.글로벌경영 1조ex) 삼성전자(지펠), LG(디오스)* 글로벌 경영 사례 조사 개인별 후기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