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POSCO 포스코 e-sc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OSCO의 내·외부환경
2. POSCO PI
3. POSCO e-SC
4. 성과와 성공요인
4-1. 성과
4-2. 성공요인
5. 앞으로의 e-SC
본문내용
고객친밀도 향상을 통한 기업가치 극대화



업무프로세스
- 업무의 단순화,표준화,통합화
- 고객중심으로 업무 프로세스 개편
- 회사 내.외부 프로세스 관통
(e-business)

정보시스템
- Global standard에 맞는 전사통합
패키지 시스템 적극도입
최신 IT 신기술 채용

조직
- 프로세스 중심 조직설계 및
기업문화 혁신

개선이 아닌 전면적인 혁신을 위해 PI Driven 방식 채택
단기간에 전 부문의 개혁을 위해 Big-bang 방식으로 추진
36대 중점혁신과제 선정 및 과제에 대한 혁신목표 설정 추진
전사차원의 표준화 병행 추진으로 시스템 활용도 극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조직][기업][조직][경영진][직무변화]기업조직의 개념, 기업조직의 특징, 기업조직의 구조, 기업조직의 경영진(TMT), 기업조직의 직무변화, 기업조직의 문화개발 사례, 향후 기업조직의 내실화 방향 분석
  • 사례, 향후 기업조직의 내실화 방향 분석Ⅰ. 서론Ⅱ. 기업조직의 개념Ⅲ. 기업조직의 특징1. 다양성, 창의성이 강조됨2. 열린 조직, 유연한 조직 학습 조직Ⅳ. 기업조직의 구조Ⅴ. 기업조직의 경영진(TMT)Ⅵ. 기업조직의 직무변화Ⅶ. 기업조직의 문화개발 사례1. POSCO의 현황1) 1960년대-1970년대2) 1980년대3) 1990년대4) 2000년대2. 조직 문화 개발의 계기1) 민영화가 가져온 패러다임의 변화 : 고객으로 가자2) 급변하는 포스코의 국제외부 환경3. 조직

  • posco 포스코의 경영혁신
  • 경영 패러다임중국시장의 성장으로 인한경쟁력 제고 필요성인수&합병을 통한 대형화민영화시장&수익성 중심의 마인드디지털 환경 구축을 통한고객화- 인터넷 베이스의 ERP- e-SC의 구축■ 포스코의 핵심 정보시스템 - ERP, SCP 시스템지난 90년대 후반 이후 2000년에 접어들면서 시작된 세계 철강업계의 불황은 결국 포스코의 구조조정이라는 변화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들었다. 포스코는 무엇보다 고객 중심으로 마인드를 바꾸는 것이 필요하

  • [생산관리] IT기술의 도입이 가져온 성과 포스코의 PI
  • 포스코 PI 프로젝트 추진팀, 21세기 북스, 디지털 포스코 http://www.posco.co.kr (포스코)http://www.kosa.or.kr (한국철강협회)http://dart.fss.or.krhttp://www0.nsc.co.jp/shinnihonenglish/index.html(신일본제철)http://www.jfe-steel.co.jp/en/ (JFE holdings)http://www.oracle.com/global/kr/customers/profiles/poscodw.html http://www.hp.co.kr/hpservices/stories/success01.htmlhttp://www.ciokorea.com/2000/2001/010901/c38.htm 조동성, 김기찬, 박지윤, “신화는 계속된다 : 고객화를 향한 디지털 포스코의 e-SC”, 한국경영정보학회,

  • 포스코 `posco` ERP를 활용한 경영사례
  • e-비즈니스 형태로 연결돼 디지털 경영을 실현하는 기반을 구축하였다.② 글로벌 정보 시스템인 포스피아를 구축ERP, SCP, 맥시모, 데이터 딕셔너리, 데이터 웨어하우스, ASPECT, EAI 등 7개 패키지와 64개 모듈을 적용한 포스코 경영시스템인 포스피아를 구축하였다. 이로써 고객은 인터넷으로 SCP와 연결해 생산판매 계획 등을 파악하고, ERP를 통해 실적은 물론 공급 가능량, 납품 가능 일자, 종전 가격 등 수주공정품질출하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

  • [정보시스템관리] 포스코 POSCO PI 사례
  • The Case of POSCO PITable of ContentsPOSCO 소개POSCO PIPOSCO PI 과정기회분석계획이행평가PI 결과POSCO PI의 앞으로의 방향일반현황열연, 후판, 선재, 냉연, 전기강판, 스테인리스 스틸제품생산제품조강 능력 2,800만톤생산능력19,000 여명인원11조원 내외매출액본사 (포항)포스코센터 (서울)포항제철소 (포항)광양제철소 (광양)소재지이 구 택CEO1968년 4월 1일창립년도주식회사 포스코회사명경영관POSCO 소개POSCO 발전과정2조1.6조: 순이익068 70 72 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