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mis] posco 포스코 scm 적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CM
2. e-SCM
3. 기업사례 - POSCO
4. 시사점
- 본문내용
-
SCM의 정의
공급업체로부터 최종 고객에 이르기까지 물류,
정보, 자금의 흐름의 최적화를 도모하여 관리하는 전략적 기법
e-SCM의 정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공급자, 유통 채널, 소매업체, 그리고 고객 등과 관련된 물자,정보,자금 등의 흐름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
e-SCM의 성공의 전제요건
.
.
.
POSCO 기업소개
SCM 도입배경
글로벌 대경쟁
경쟁사 및 수요산업, 원료공급사들의 글로벌 통합화 , 대형화
세계 철강 생산능력 과잉 지속으로 경쟁 심화
디지털 경제화
전통 제조 산업의 성장정체 및 환경규제 강화
인터넷 전자상거래 확산과 제조업의 디지털화
자료평가
아, 진짜 2300원 아까워ㅠ- sunya1***
(2007.12.23 20:55: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