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이마트로 보는 국내 유통시장과 경영정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국내 유통시장 트랜드
.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
. 이마트 & 성공요인
. 이마트의 M I S
. Weak Point & Proposal
- 본문내용
-
기업형 유통 확대와 과점화 심화
국내 소매시장 규모
확대 지속
업태간, 업태 내
경쟁 심화
기업형 유통의 비중
증대(재래시장 쇠퇴)
특히 “할인점” 고성장
업태별 선두업체의
과점화 심화
새로운 소비문화
인터넷 & 신업태 등장
소비자 힘이 대폭 강화
소비의 양극화
고소득층 소비 증가,
저소득층 소비 감소
소비장소의 차별화
합리적 소비문화 정착
온라인시장의 급성장
무점포 유통 급팽창
인터넷 쇼핑몰
(연 100% 이상 고성장)
홈쇼핑
(신규사업자 진출)
오프라인 유통에
버금가는 강력한
유통 채널 전망
물류, 정보화 등
기반 인프라도 확충
2.4 할인점의 성장배경과 역할
성장의 주요배경
수요 측면
핵가족화, 자동차/냉장고 보급
서구식 라이프스타일 확산
합리적 소비패턴
공급 측면
외국계 대형할인점의 국내진출
국내 대기업의 다점포화 전략
환경적 측면
신도시 개발에 따른 상권 발달
정부의 대점포 출점 규제 완화
역할
할인점의 저가격 정책으로
합리적 소비문화가 확산
원스톱 쇼핑 구현
유통단계 축소를 통한 유통효율화
소비자 물가안정에 기여
자료평가
- 1
- hj7***
(2006.02.01 12:37: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