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론] 제 6장 평가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절 인사평가의 의의
제 2 절 인사고과
제 3 절 집단평가
- 본문내용
-
Ⅰ. 인사평가와 인사관리
인사평가란 합리적인 인적자원관리와 공정한 보상을 위하여 구성원의 능력과 업적을 평가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평가관리에서는 근무평가 또는 근무고과만을 일컫는다.
○ 목적 : 구성원의 능력과 업적을 평가하여 공정한 인사관리의 기초를 마련하고, 이를 통하여 업무능률향상과 동시에 구성원의 자기성장 발전을 기하도록 하는 데 있다. 따라서 인사평가는 합리적 보수관리와 신분관리의 기초로서 요청되며 이러한 점에서 직무관리와 더불어 인사평가관리는 인사관리의 기초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다.
Ⅱ. 인사평가와 인사고과
① 평가대상
인사고과 : 구성원 개인을 그 대상으로 삼는다.
인사평가 : 개인뿐만 아니라 집단도 포함한다.
② 평가방법
인사고과 : 평가자의 주관적 인식을 중심 대상으로 한다.
인사평가 : 주관적 인식평가 이외에 직무순환경력, 근속년수, 이수교육, 자격시험 등의 객관 적인 결과지표의 평가도 포함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