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피자헛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피자헛의 선정 동기
2. 피자헛의 기원
3. 기업현황

-본론-
1. 피자헛의 외부 환경분석
2. 피자헛의 경영분석
3. 피자헛의 경영전략
4. 한국 피자헛의 성공 관련 기사

-결론-
1. 시사점
2. 전망과 제안
3. 정리
본문내용
1. 피자헛의 선정 동기
외식산업의 성장과 그에 따른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아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마케팅요소들을 알아보기
위해 그러한 기업 중의 하나인 피자헛을 선정하였다.

피자하면 맨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 Pizza Hut
피자의 국내시장 도입 이후 피자산업은 많은 성장을 거두어왔으며
피자 업체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한국 피자헛은 국내 시장 진입 이후 많
은 메뉴의 개발과 다양한 서비스로 효과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다. 우리
는 경쟁업체와의 관계에서 꾸준히 수익을 올리며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
는 피자헛의 경영전략과 차별화 전략을 위한 마케팅요소들을 분석해 보
았다.

2. 피자헛의 기원
1958년 켄사스 위치타의 피자 영업소를 여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연구하던 두 대학생 형
제인 Frank와 Dan Carney에 의해서 시작되었다.
비록 이 개념은 그 당시 미국인들에게는 비교적 새로운 것이었지만 형제들은 새로운 계
획의 가능성을 빨리 보았다. 그들의 어머니에게 600달러를 빌린 후에 그들은 두 번째 방
법으로 장비를 사고 집 근처의 바쁜 교차로의 작은 빌딩을 빌렸다.
그들 기업가의 노력의 결과로 첫 번째로 설립된 피자헛 레스토랑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성공적인 피자 레스토랑이 되었다.
이 가게에는 8개의 창문이 있었다고 한다.
참고문헌
http://www.cuve.co.kr/blog/archives/000034.html

http://forbes.joins.com/forbes/program/forbes_article/0%2C3773%2Caid%252D187790%2C00.html

http://www.pizzahut.co.kr/

http://monthly.foodbank.co.kr/월간식당, 푸드 뱅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했습니다
  • bestguy2***
    (2006.10.31 02:48:4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yks0***
    (2006.06.03 19:08:41)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피자헛의 경영전략 및 성공분석
  • 제목 : 피자헛의 경영전략 및 성공분석★ 과 목 명 : 호텔 식음료☆ 교 수 명 : ★ 학 과 : ☆ 학 번 : ★ 이 름 : ☆ 제 출 일 : 2005/06/03I 서론1 프랜차이즈 정의프랜차이즈란 가맹사업자(FRANCHISOR)가 다수의 가맹계약자(FRANCHISEE)에게 자기의 상표,상호, 서비스표, 휘장등을 사용하여 자기와 동일한 이미지로 상품 판매, 용역 제공 등 일정한 영업 활동을 하도록 하고, 그에 따른 각종 영업의 지원 및 통제를 하며, 가맹계약자는 가맹사업자로부터 부여받

  • [경영전략]피자헛(PizzaHut)의 고객만족마케팅 및 경영전략분석
  • 목 차Ⅰ. 기업개요1. 회사소개2. 한국 피자헛 연혁3. 사업내용Ⅱ. 고객만족경영도입배경1.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성장과정2. 시장의 내부환경 분석3. 경쟁사 비교4. 피자헛의 SWOT분석Ⅲ. 피자헛의 고객만족 경영 전략 추진과정1 피자헛의 고객만족 전략2. 마케팅 믹스Ⅳ. 피자헛 경영의 성과분석 (2000 ~ 2001) 1. 재무적 성과분석2. 피자업체에 관한 설문조사 - 비 재무적 성과 분석Ⅴ. 결론 및 전망Ⅵ. 팀 마케팅 컨설팅Ⅰ. 기업개요 1. 회사소개피

  • [경영전략] 피자헛과 도미노피자 비교를 통한 시장 선도기업과 후발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 피자헛과 도미노피자 비교를 통한시장 선도기업과 후발기업의 경영전략 분석』Ⅰ비교대상 상품 소개 - 상품명, 목표 고객 특성 1. 피자헛 회사명 : 한국피자헛(주) 피자헛의 회사 비젼 - 일하고 싶은 최고의 일터 -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 한국인이 가장 즐겨찾는 패밀리 레스토랑 사장 : 조인수 한국피자헛의 경영목표 - 고객이 가장 쉽고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레스토랑 현재 총 매장수 : 약 280여개 2003년 총 매출액 : 3500억

  • [첨단경영전략] 피자헛의 성공 사례
  • 피자헛의 성공 사례 목 차Ⅰ. 기업소개   1. 회사소개 및 경영철학  2. 회사 연혁   3. 심볼   4. 기업 문화     Ⅱ. 고객만족경영 도입 배경1. 피자헛의 외부/내부 환경 2. 피자헛의 성공요인 3. 4 P 분석 4. 전략경쟁사 비교 5. SWOT분석 6. 향후 전망 및 나의 견해 7. 피자헛의 경영계획의 예8. 참고문헌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피자브랜드로서 외식업계 1위 브랜드세계 최고의 피자 체인으로 전 세계 84개 나라에 걸쳐 1만 2,300여 개의 매장,

  • [전략경영] 피자헛 전략
  • PIZZA HUT목 차Ⅰ서론1.피자헛이란?(1)피자헛의 선정 동기(2)피자헛의 기원(2)한국 피자헛Ⅱ본론1.환경분석(1)거지환경(2외식산업의 성장(3)피자시장현황2.동성로 피자헛 상황(1)내부환경(2)외부환경3.전략수립(1)STP(segmentation, Targeting & Positioning)(2)SWOT(3)4P MIXⅢ결론1. 결론선 정 동 기식생활의 개선피자의 대중화피자 시장의 경쟁 피 자 헛600달러 =>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피자 레스토랑PIZZA + HUT(오두막집)피자의 맛과 품질 그리고 서비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