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e-SCM 사례연구 -인터넷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SCM과 e-SCM의 개념 정리
Ⅱ. 사례연구
ⅰ) 국외성공사례 - DELL컴퓨터
ⅱ) 국외실패사례 - WEBVAN
ⅲ) 국내성공사례 - 인터파크
Ⅲ. 사례연구를 통한 시사점
Ⅳ. 결론
- 본문내용
-
Ⅰ. SCM과 e-SCM의 개념 정리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변화에 공급체인전체가 정보기술을 활용, 재고를 최적화하고 납기를 대폭적으로 단축시켜 결과적으로 양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기업의 경영전략
e-SCM의 필요성
- 물류,제고 및 생산관리에 대한 불확실성
- 정보전달의 지연 및 왜곡현상
- 인터넷의 활성화 -> 글로벌화
- 생산자 입장에서는 더욱 복잡한 제고, 생산관리가 요구
- 기업간의 과다한 경쟁으로 비용 및 리드타임 감소가 시급한 문제
e-SCM의 전략적 이점
- 신속한 대응력과 적용력
- 실시간 처리능력
- 투자 수익률의 증진
- 독립적인 기술적 처리능력의 배양
- 기능 확장이 용이
- 완전 통합된 시스템의 구축
- 룰에 근거한 경영이 가능
- 참고문헌
-
* 서적
1. e-SCM의 구축, 문상원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4.
2. (e-비즈니스 시대의) SCM(공급사슬경영) 이론과 실제 , 이영해 , 문영각, 2001
3. 공급사슬관리 SCM, 한동철, 시그마인사이트컴, 2002.
* 웹사이트
1.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www.seri.org)
2. 한국외대 학술논문 데이터베이스
(search.koreanstudies.net)
3.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 (www.korcham.net)
자료평가
- a
- rlarms***
(2007.05.26 19:29:43)
- 흠.
- radar***
(2006.06.05 00:59: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