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 조직관리] U.S Army, Anniston, Alabama, Depot, Starbucks Coffee 5장 연습문제- 경영방식의 유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례 1] U.S Army, Anniston, Alabama, Depot
1. 미 육군 병참부 조직 문제의 본질
2. 미 육군 병참부의 성공요인
3. 우리나라 기업 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
[사례 2] Starbucks Coffee
1. 들어가는 글
2. 사례선정 이유
3. 기업의 설립배경과 역사
4. 스타벅스 조직의 문제점
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6. 우리나라 기업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
[연습문제 5장]
1. 조직 안에서 각 유행은 어떻게 나타났는가? 여러분이 읽은 글에서 실제 사례를 제시하여 보라.
2. 조직이 유행을 따르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유행을 따라서 적용된 기법이 생산성과 사기를 향상시켰는지, 아니면 경쟁자에 비해서 더욱 최신의 경영기법을 채택하고 있다는 조직의 욕구를 충족시켰는지 설명해보라.
3. 유행이 기대한 대로 효과를 내지 못한 사례를 들어보라. 효과를 내지 못한 이유는 무엇이었는가?
- 본문내용
-
1. 미 육군 병참부 조직 문제의 본질
미 육군 병참부는 9,500명의 민간인을 고용하여 전투장비에 대한 자체적인 유지보수와 기능개선을 수행한다. 이전에는 미 육군의 병참부와 군수업체 사이는 수행하는 일이 비슷하여 경쟁관계에 놓여있었기 때문에 적대적인 관계였다. 오랜 시간 동안 병참부와 방위 산업체는 탱크와 같은 대형 장비를 개발하고 보수할 때 서로 철저하게 분리된 채로 일을 해왔다. 왜냐하면 서로에게 정보가 누출되면 자신의 조직의 손해와 연결된 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병참부와 방위산업체의 관리자들은 서로 접촉하는 경우가 드물었고, 상대방의 시설을 방문하지 않았으며 한 장비의 수리 업무를 두고 자신의 조직이 맡아 하겠다며 서로 경쟁한 적도 많았다. 그러나 냉전 시대가 끝나고 국방부의 예산이 줄기 시작하면서, Alabama주 Anniston에 있는 병참기지의 관리자들은 예산감소로 인한 타 조직과의 경쟁심화를 우려하고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이때 생각한 두 가지 방안은, 더 치열하게 경쟁하여 조직의 이익을 지키는 것과 함께 살기위해서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 참고문헌
-
_ 스타벅스 / www.starbucks.com
_ 스타벅스코리아 / www.istarbucks.co.kr
_ 동아일보 / www.donga.com
_ 다우존스 기업뉴스 / www.dowjones.com
_ 매일경제 / www.mk.co.kr
_ 다우존스 정보제공 사이트: 유에서인포 / www.usinfo.co.kr
_ 디지털펀드 / www.digital-fund.com
_ NewEye / www.neweye.co.kr/home/h_body_business_000626.html
_ 신세계 / www.shinsegae.co.kr
_ 아이비라인 / www.coffeero.com
_ 외식경제신문 / www.foodbank.co.kr
_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도리 존스 양, 하워드 슐츠 지음 - 홍순 명 옮김 / 김영사 / 1999.07
_ 마케팅 어드벤처 / 깅민주 저 / 미래의창 / 2005.01
_ 잘나가는 기업 / 클루터벅 / 시대의창 / 2002.09
_ 체험마케팅 / 번트 H. 슈미트 저 - 홍성태, 윤성준, 박성연 공역 / 세종서적 / 2002.01
_ 미학적 마케팅 / 빈슈미트, 알렉스 시몬슨 지음 - 한상만.최주리 편역 / 한언 / 1999.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