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외식산업 패밀리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한 대안평가 과정에서의 중요속성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연구 배경………………………………………………1
2.연구 목적………………………………………………1
본론
3.연구 방법………………………………………………3
4.이론적 배경……………………………………………4
5.설문지 분석……………………………………………7
결론
6.한계점………………………………………………… 21
7.연구를 마치며 한마디.. ……………………………21
- 본문내용
-
1. 연구 배경
설명이 더 이상 필요 없을 만큼 우리 나라 외식 산업의 시장 규모는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우는 그 성장세가 더욱 크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패밀리 레스토랑 상위 6개 브랜드의 시장 규모(총 매출액)만 계산해 보아도 2001년도에 3,000억 원 그리고 그 이듬 해에 4,900억 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 자료는 각 업체에서 신고한 매출액 규모를 합산해서 얻은 수치입니다.) 이러한 추세로 볼 때에 성장하는 파이에서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위한 각 업체의 노력은 필수적이며, 각고의 경영 전쟁이 심화되는 현 상황에서 고객들이 대안을 평가할 때 무엇이 중요하게 작용하는가 하는 것은 업체의 입장에서 꼭 밝혀 두어야 할 사안이라고 생각됩니다.
2. 연구 목적
위의 배경 사항에서도 잠시 언급했듯이, 저희 팀의 연구 목적은 소비자들이 패밀리 레스토랑의 대안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입니다. 그 다음에 각 레스토랑을 대표하는 서비스 속성(대안의 평가 속성)은 무엇인가를 밝혀보고자 합니다. 이를 테면 T.G.I. FRIDAY’S 를 가장 선호하는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서비스 속성을 조사해 봄으로써 T.G.I FRIDAY’S 의 가장 큰 특징을 역으로 알아보고자 했습니다. 이렇게 각 레스토랑마다 특징으로 자리 잡고 있는 속성이 있는가 하는 점을 통해서 소비자들이 각 레스토랑의 브랜드를 인격적으로 인지하고 있는가를 추정해 보고자 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