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외식산업 패밀리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한 대안평가 과정에서의 중요속성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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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연구 배경………………………………………………1
2.연구 목적………………………………………………1

본론
3.연구 방법………………………………………………3
4.이론적 배경……………………………………………4
5.설문지 분석……………………………………………7

결론
6.한계점………………………………………………… 21
7.연구를 마치며 한마디.. ……………………………21
본문내용
1. 연구 배경
설명이 더 이상 필요 없을 만큼 우리 나라 외식 산업의 시장 규모는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우는 그 성장세가 더욱 크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패밀리 레스토랑 상위 6개 브랜드의 시장 규모(총 매출액)만 계산해 보아도 2001년도에 3,000억 원 그리고 그 이듬 해에 4,900억 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 자료는 각 업체에서 신고한 매출액 규모를 합산해서 얻은 수치입니다.) 이러한 추세로 볼 때에 성장하는 파이에서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위한 각 업체의 노력은 필수적이며, 각고의 경영 전쟁이 심화되는 현 상황에서 고객들이 대안을 평가할 때 무엇이 중요하게 작용하는가 하는 것은 업체의 입장에서 꼭 밝혀 두어야 할 사안이라고 생각됩니다.

2. 연구 목적
위의 배경 사항에서도 잠시 언급했듯이, 저희 팀의 연구 목적은 소비자들이 패밀리 레스토랑의 대안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입니다. 그 다음에 각 레스토랑을 대표하는 서비스 속성(대안의 평가 속성)은 무엇인가를 밝혀보고자 합니다. 이를 테면 T.G.I. FRIDAY’S 를 가장 선호하는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서비스 속성을 조사해 봄으로써 T.G.I FRIDAY’S 의 가장 큰 특징을 역으로 알아보고자 했습니다. 이렇게 각 레스토랑마다 특징으로 자리 잡고 있는 속성이 있는가 하는 점을 통해서 소비자들이 각 레스토랑의 브랜드를 인격적으로 인지하고 있는가를 추정해 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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