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샤 브랜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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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미샤 선정 동기 1


Ⅱ 국내 화장품 산업의 현황 1

1 생산의 변화 1
2 수출입의 변화 2
3 연구개발의 현황 2
4 국내 화장품 산업의 위치 2
5 세계 화장품 시장 동향 3


Ⅲ 회사연혁 3


Ⅳ 미샤 브랜드 분석 4

1 설문지 분석 4
1) 연령분석 4
2) 직업분석 4
3) 브랜드 인식 분석 4
4) 구매경험 분석 4
5) 구매경험 없는 사유 분석 5
6) 구매동기 분석 5
7) 선호제품 분석 5
8) 제품에 대한 만족 분석 5
9) 재구매 의향 분석 5
2 SWOT 분석 6
3 STP 분석 6
1) 시장세분화전략 6
2) 시장선정전략 7
3) 위치화전략 7
4 마케팅 믹스 7
1) 제품 7
2) 가격 9
3) 유통 10
4) 촉진 10


Ⅴ 결론 12

1 판매원의 화장품 전문가화 12
2 매장의 문화 공간화 12
3 소비자의 인식 전환 기회 12
4 10대와 20대에 집중 공략 12
1) 이벤트 마케팅 12
2) 사이버 마케팅 12
3) 전용 제품 13
4) 문화 마케팅 13
5) 평생 고객을 위한 마케팅 13
5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시스템 구축 13
6 미샤의 친환경화 13


※ 참고문헌 14

# 부록 15
본문내용
‘자연의 모든 것’이라는 간판을 내세운 총각네 야채가게와 문화비를 받는 카페민들레 영토를 주제로 선택했었지만 자료의 부족으로 고민 끝에 앞서가는 시대에 맞춰가는 화장품 브랜드 미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를 완전 개선하여 250가지 제품을 3300원에 제공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으로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문 브랜드인 미샤가 등장했다 미샤는 전국에 150만명 이상의 여성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뷰티넷을 통하여 오프라인으로 진출하게 되었다 또 인터넷과 TV, 잡지, 라디오 등 모든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적극적이고 활발한 홍보활동으로 브랜드 파워 및 인지도를 향상시킴으로써 매출증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관고에는 보아라는 인기스타를 모델로 내세워 많은 10~20대를 타켓으로 이 연령대가 화장품의 주요고객층이라는 사실만으로도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거기에 정기적으로 제품의 정확한 이해를 돕는 제품교육과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유지시키기 위한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제품의 생산에서 보관, 주문에 이르기까지 빈틈없는 품질관리와 전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게 한 서비스까지 고객만족을 위한 최상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에 저희 5조는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 미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문헌
- 뷰티넷 (http://wwwbeautynetcokr/)

- 대한 화장품 공업협회 (http://wwwkciacokr/)

- 마케팅원론 3판,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저

- 중앙일보 2004 04 26일 기사, 저가 화장품 미샤」

- SERI (http://wwwseriorg/indexhtml)

- 뷰티텟 마케팅팀 조민영 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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