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의 IP-TV 시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IP-TV 의 해외 시장 현황

3. IP-TV의 등장 배경 및 법적 논란

4. 경쟁사와 KT의 사업 현황

5. KT의 사업현황 및 SWOT 분석

6. 전략(4P) - 특성상 문장이 아닌 요약으로 제시함.

7. 결론

본문내용
IP-TV는 인터넷 프로토콜 텔레비전(Internet Protocol Television)의 약자이다.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하여 정보 서비스, 동영상 콘텐츠 및 방송 등을 텔레비전 수상기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인터넷과 텔레비전의 융합이라는 점에서 디지털 컨버젼스(한 기기에 여러 가지의 기능이 부가되어 사용되는 것)의 한 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의 인터넷 TV와 다른 점이라면 컴퓨터 모니터 대신 텔레비전 수상기를 이용하고, 마우스 대신 리모컨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IP-TV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텔레비전 수상기와 셋톱박스, 인터넷 회선만 연결되어 있으면 된다. 곧, 텔레비전에 셋톱박스(set top box)나 전용 모뎀을 덧붙이고 텔레비전을 켜듯이 전원만 넣으면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리모컨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인터넷 검색은 물론 영화 감상, 홈쇼핑, 홈뱅킹, 온라인 게임, MP3 등 인터넷이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 및 부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IP-TV는 비디오를 비롯한 방송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에서는 일반 케이블방송이나 위성방송과 별다른 차이점이 없지만, 양방향성이 추가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일반 공중파 방송이나 케이블방송 또는 위성방송과는 달리 시청자가 자신이 편리한 시간에 자신이 보고 싶은 프로그램만 볼 수 있다. 따라서 TV 방송의 주도권이 방송사나 중계업자로부터 시청자에게 넘어가는 셈이 된다. 현재 홍콩과 이탈리아, 일본 등 일부 국가에서 IP-TV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초기 단계라고 할 수 있다. 국내의 경우, 통신사업자들이 기존의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범위의 경제 효과를 누리고자 IP-TV 제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E&M, 지상파TV와의 승부
  • 시장의 전체라고볼 수 있을 정도였다. 또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채널들을 제공하고 있었으며 특히 지상파채널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의 욕구를 한번에 충족시켜주기 위해 많은 요소를 고려하였기 때문에 중간적인 특징의 방송을 해주는 것에 비하면 케이블방송은사람들의 각기 다른 욕구에 전문화되어 충족시켜주는 세분화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사람들은 각자 관심있는 분야가 다르기 마련

  • [방송영상산업] 뉴미디어, IPTV의 현재와 미래 -KT의 사업현황을 중심
  • 2006年 2학기, 방송영상산업과 경영또 다른 뉴미디어, IPTV의 현재와 미래-KT의 사업현황을 중심으로-목 차1. IPTV에 대하여 (서론)1) 개 요 및 IPTV의 등장배경2) IPTV란?3) IPTV 서비스의 종류4) 우리나라의 IPTV 현황2. KT(한국통신)의 미디어 산업과 IPTV 사업현황3. IPTV 사업관련 KT의 경쟁사 분석과 전망4. KT의 IPTV 사업 SWOT 분석5. 구상 마케팅 전략 및 결론1. IPTV에 대하여☑ IPTV- IPTV의 개념IPTV는 기존 초고속 인터넷망을 기반으로 고

  • KT 와이브로 사업전략 분석
  • KT는 우리나라의 사업자 중에서도 가장 적극적으로 와이브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07년 5월 현재 KT의 와이브로 사업의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 컨텐츠 마케팅을 추진하여 더욱 많은 수요 시장을 공략하고자 하는 상황이다. 특징고속 이동 중 인터넷 사용브랜드KT 와이브로속도3~4 Mbps(다운로드), 1.5~2 Mbps(업로드)단말기PCMCIA 카드, USB, 노트북, 스마트폰 등이용가능지역서울시내 전역 및 수도권, 7개 도시망구축계획

  • [경영정보] KT와 와이브로
  • KT는 우리나라의 사업자 중에서도 가장 적극적으로 와이브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07년 5월 현재 KT의 와이브로 사업의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 컨텐츠 마케팅을 추진하여 더욱 많은 수요 시장을 공략하고자 하는 상황이다. 특징고속 이동 중 인터넷 사용브랜드KT 와이브로속도3~4 Mbps(다운로드), 1.5~2 Mbps(업로드)단말기PCMCIA 카드, USB, 노트북, 스마트폰 등이용가능지역서울시내 전역 및 수도권, 7개 도시망구축계획

  •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도입, 목적, 정책과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현황 및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전망, 정책과제, 시사점 분석(위성DMB, 지상파DMB, DMB)
  • 전략적 대안이란 크게 다각화(diversification)와 집중화(focus)로 대변되는데 다각화 전략의 하나가 바로 방송과 통신의 융합일 것이다. 특히 전기통신사업자 입장에서 보면 80년 대 부터 추진되어 왔던 경쟁, 국제화, 민영화의 진전으로 사업체 입장에서나 서비스 측면에서 이미 독점적 지위와 시장을 상실하였고 이를 만회하기 위해서는 방송과 통신의 융합서비스나 방송서비스에 진출할 필요성이 제기된다. 이미 확보한 네트워크와 자본력 그리고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