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데이터 센터(IDC)의 이해 및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DC 정의
1. IDC의 정의
2. IDC의 구성요소
3. 전원설비의 구성
4. IDC 분류체계

Ⅱ. IDC 국내 사업자 현황 및 전략
1. 국내 주요 IDC 사업자 현황
2. 사업자별 마케팅 전략

Ⅲ. 동영상 기반 시장에서의 IDC
1. IP-TV,스마트폰 시대의 전략
2. 세계의 IP-TV사용 국가 사례

Ⅳ. 국가 IDC전략
1. 그린IT 전략
2. 안전/보안(물리적+정보=통합적) 시설 강화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터넷데이터센터(IDC)가 통신사업의 수익성을 갉아먹는 ‘애물단지’에서 수익성 창출은 물론이고 미래사업의 ‘보물단지’로 변모하고 있다.
얼마 전까지 우후죽순 난립했던 국내 IDC시장이 3강 1중 구도로 완전 재편됐고, 콘텐츠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IDC 업그레이드를 통해 대형 콘텐츠 사업자를 유치하려 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3강은 KT·데이콤·하나로텔레콤, 1중은 호스트웨이코리아를 각각 지칭한다.
IDC, 규모의 경제 실현KT는 서울 목동에 국내 최대규모의 IDC 확장 계획을 밝힌 데 이어 현재 짓고 있는 영동국사 일부를 IDC로 활용하기로 했다. KT는 특히 기존 전화국의 역할이 점점 축소됨에 따라 전국 주요 위치에 포진한 전화국 중 일부를 IDC로 활용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영동국사 외에도 신축 또는 재건축 전화국에 IDC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데이터백업센터(DR센터)·전산센터·IT콘택트센터 등을 유치한다는 전략이다.
IDC는 도심에 대규모 건물을 신축해야 하고 전기료 등 운영비가 만만찮아 초기 투자비가 많이 든다. 지난 2000년 닷컴 붐을 타고 우후죽순 생겼으나 이후 혹독한 구조조정이 불어 닥쳐 한때 통신업계 미운오리새끼로 전락했다.
그러나 지난해부터 위성 및 지상파DMB, 와이브로 등 신규서비스가 잇따라 개시되고 이에 따른 콘텐츠 확보가 중요해지면서 통신사업자들이 경쟁적으로 서버 유치에 나서자 분위기가 반전됐다. 시스템통합(SI)과 애플리케이션임대서비스(ASP)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IDC의 중요성이 부각된 것도 원인으로 분석된다.

IDC는 2011년 말까지 10억명 이상의 근로자들이 업무 시간 동안 이동 중이거나, 회사에서 물리적으로 원거리에 위치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클라우드 내 보안과 같은 새로운 모델을 도입하여 다수의 플랫폼과 기기에서도 끊김없이 작동하는 적절한 솔루션이 필요하게 될 전망이며, IT 매니저들은 더욱 정교한 인터넷 보안 정책을 도입하라는 비즈니스 요구에 직면하게 될 것으로 예측된다.

참고문헌
ISP/IDC 정보보호강화방안 연구 국립중앙도서관
金鎭源 저|東國大學校 발행, 정보보호학과 전공
IDC 환경에서 네트워크 자원을 보호하기 위한 보안방안
김효신 저|서강대 정보통신대학원 발행, 정보통신 전공
웹 기반 IDC 관리형 모니터링 및 관리시스템에 관한 연구
김동주 저|영남대 대학원 발행, 컴퓨터통신및시스템 전공
고 신뢰성 IDC(Internet Data Center)기반시설 구축을 위한 연구
김형균 저|한양대 공학대학원 발행, 전기공학 전공
IT 사회에 있어서의 IDC(Internet Data Center)의 역할과 발전 방향
원남희 저|세종대 정보통신대학원 발행, 정보통신 전공
BCP방법론 기반 Mobile IDC 재해복구체계 수준 향상에 관한 연구
전병열 저|연세대 공학대학원 발행, 산업정보경영 전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중소기업에서 ASP의 개념적 이해와 활성화 방안
  • 및 고객지원 체계를 확인해야 한다.2) ASP의 활성화 방안중소기업에서 가장 이상적인 정보시스템 도입이라 할 수 있는 ASP가 성공적인 활성화를 위한 대책 및 방안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한다.가. 인터넷 및 네트워크 인프라의 확충ASP는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 인프라, 그리고 애클리케이션 호스팅 기술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공급업체와 고객기업을 연결해 주는 서비스이다. 따라서 이들 기업을 연결해주는 네트워크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져야 한다는

  • 북유럽 전자과 정의 추진과정
  • 및 사용자 편의의 하루 24시간 가동 시스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분산되어 서비스되고 있는 공공업무를 단일 시스템에 통합하여 하루 24시간 중단 없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으며, 세부 목표는 통합된 서비스 제공, 정부 부처간 연동으로 종합 서비스 제공, 24시간 중단 없는 정보 제공이다. 이 프로젝트는 국민과 기업의 요구사항을 충분히 이해하고 반영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다음 단계로 기업

  • [기술벤처] The Race to Computerize Biology
  • 데이터를 DB화하고 이를 이용한 개개의 유전자나 단백질의 기능과 용도 분석 등에 주력하였다. 염기서열결정(sequencing) 등에서 생산되는 유전자 서열정보 등 방대한 양의 새로운 생물학 데이터들을 저장하고 관리하기 위한 생거센터의 ACEDB와 같은 유전체 데이터베이스의 개발이 최초로 이루어졌다. 서열간의 유사성을 분석하기 위한 FASTA와 BLAST 등의 프로그램이 미국의 Needleman의 기술에 더하여 개발되었고, 현재에는 Hidden Markov Model(HMM) 및 SVM과 같은 고

  • [고객서비스론] SK Telecom(SK텔레콤) & Olleh KT 서비스마케팅 비교분석
  • 및 저변확대1993~1997 (통신시장 무한 경쟁 체제 돌입) : 전화가입자 2000만 시대 도래. 민간기업체제로의 변화. 무선데이터통신 서비스 도입과 PCS 사업권 획득. 무궁화위성 사업 추진과 위성통신시대 개막. 초고속 정보통신망의 구축1998~2001 (World Class Company로의 도약) : 대한민국 이동통신 ‘KTF’ 탄생. 한국통신, 한솔엠탓컴 인수계약 체결. 아시아 최대규모 인터넷데이터센터(KT-IDC)개관. 한국통신 본사 사옥 이전 (광화문→분당). 사명변경(한국통신→KT)및

  • [마케팅]CRM과 데이타마이닝
  • 데이터 마이닝의 활용 방안(4) 데이터 마이닝의 전략적 활용 (5) 심리 마케팅의 활용(6) 데이터 마이닝 사례 3. e-CRM 운용 전략(1) e-Customer 전략 (2) e-Communication 전략 (3) e-Community 전략(4) e-Commerce 전략 (5) e-Contents 전략 (6) e-Mail 마케팅 (7) 인터넷 고객 센터의 운영4. CRM 사례(1)LG 캐피탈과 SK증권 (2)한솔 CS클럽 Ⅲ. 결 론(1) 국내 기업에 주는 시사점(2) CRM에 대한 전망 (3) 도전, 그리고 미래# 참고문헌 # 첨 부 자 료 Ⅰ. 서 론1. e-CRM의 이해(1) CRM의 등장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