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E마트(이마트) 중국진출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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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선정배경

국내 이마트의 분석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본문내용
01 기업선정 배경

1.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바탕으로 한 내적 역량
 2.국내 유통시장의 성숙기로 인한 새로운 시장 개척의 필요성
 3. 중국 시장의 개방으로 인한 중국 진출의 새로운 가능성이 열림   
4.현재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이 필요한 시점임

매장개선 전략
첨단 정보시스템 운영, 전국 단일 물류망구축 ,적극적 상품 개발 및 기획,
타 할인점 보다 다양한 제품 판매, 수요의 정확한 파악등.

브랜드 전략


계열사 공동마케팅 및 브랜드 이미지 구축


고객 만족 서비스

1.품질 불만족 상품 교환/환불제
2.One point service 제도
3.신문고 제도
4.e_bell 서비스제도


가격경쟁 우위 전략
Everyday low price

슬로건 : EVERY DAY LOW PRICE
  1993년을 기점으로 소득수준의 증가는 소비수준의       
 증가보다 상대적으로 낮아짐 -> 할인점 선호


Short term goal
-국내 시장의 우선적 공략
; 2007년까지 점포 수를
100여 점 개설 예정
  시장점유율 30% -> 40%

-연관사업 추진
;현지 중국 기업과의 아웃소싱,
한중간 협력사업 확대
;물류 수입 증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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