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아름다운 가게’ 현 조직구조 분석과 새로운 조직구조 제시 -효율성 증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3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본문
1. 아름다운 가게 소개
2. 문제점
3. 문제점 개선 방향
4. 조직구조 개편방안
5. 새 조직구조의 문제점 및 한계점
6. 결론
- 본문내용
- 조직 간 경계의 구분이 약해지는 가운데 정부, 영리기업에 이어 비영리조직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교육, 건강, 환경, 종교, 복지 등 다양한 분야로 활동범위를 넓혀가고 있으며 비영리조직으로의 고용 인력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각 단체의 성격에 맞는 적절한 조직구조를 개발하고 효율적으로 인력을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하지만 일반 영리조직들과는 다르게 비영리조직들은 아직도 전근대적 조직구조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구성원들은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다. 따라서 이미 체계화, 구조화되어 있는 영리기업들의 조직구조보다는 문제점을 많이 가지고 있는 비영리조직을 택하게 되었다. 특히 많은 비영리조직 중에서도 최근에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름다운 가게’의 조직구조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해 ‘Congruence Model’의 Work, People, Formal Structure, Informal Structure의 측면부터 접근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