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에 의한 소비자 구매 특성 및 피해사례연구기업 소비자 간 BC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자상거래에 의한 소비자 구매특성 및 피해사례 연구
기업-소비자간(B2C)를 중심으로
제가 발표할 주제는 전자상거래에 의한 소비자 구매특성 및 피해사례 연구입니다.
전자상거래에서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는 대부분의 상황이 기업-소비자간의 거래 즉 B2C에서 일어납니다.
그래서 여기서는 B2C를 중심으로 내용을 꾸려나갈까 합니다.
목 차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소비자의 구매특성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
전자상거래 피해 사례
전자상거래 피해 규모의 변화
피해 예방방법
우선 목차를 보시겠습니다.
처음으로 전자상거래에 대한 이론적인 설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의 구매특성, 시장의 규모, 피해사례 등을 살펴볼 것이며,
마지막으로 피해예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기업 고객, 기타 당사자 상호간에 전자화 된 정보의 전송·처리에 기초하여 이루어지는 모든 형태의 상업적 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란 간단하게 말해서 전자화된 모든 상업적 거래를 말합니다. 여러분이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쇼핑몰이 대표적인 예가 될 수 있고,
TV홈쇼핑에서의 전화 주문도 광의적 전자상거래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성향
충동구매의 경우
주요관심 상품
정보제공
배너광고 관련
전자상거래 소비자의 구매특성 1
구매특성입니다. 구매특성 1에서는 99년에 발표된 연구자료를 통하여 전자상거래 소비자의 일반적인 성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는 성별, 연령, 학력, 소득, 결혼상태 등에 따른 구매특성을 분석하였습니다.
항목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충동구매의 경우 남성보다는 여성이, 연령별로는 10대에서 높게 나타났습니다.
주요관심상품은 남성이 컴퓨터 관련 상품에 여성은 패션 및 잡화에 관심이 높았습니다. 결혼여부에 따라서도 관심을 가지는 품목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보제공은 정보탐색방법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남성은 인터넷을 통한 외적 탐색을 많이 합니다. 기혼의 경우 미혼보다 인쇄매체를 통하여 정보를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배너광고 관련, 남성과 여성 미혼 모두 배너광고에서 구매행위로 이어지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각각이 구매하는 상품은 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진택배 택배업 개요 택배업 현황 한진 택배 경쟁사 분석 대한 통운 분석 택배
  • 간 가격경쟁은 심화되고 있으며, 고객서비스를 중시함으로써 다양한 고객욕구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개발하여 상품판매력을 강화하고 있다.② 화주의 입장 욕구의 다양화, 소비패턴의 변화 즉, 현대사회가 소비의 다양화, 상품의 수명(Life Cycle)의 단축에 다른 다품종소량 생산체계로의 전환 및 소비자 주도형사회로의 전환되는 과정에서의 기존의 다량운송 중심의 운송체계로는 소비자의 수송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함에 따라 소량 다빈도 배송

  • [소비자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법과 정책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보고서Ⅰ. 전자상거래 특성과 현황1. 전자상거래 정의 p.32. 소비자의 범위 p.33. 전자상거래 유형 p.3~54. 전자상거래 특성 p.5~65. 전통적상거래와의 비교 p.6~7* 전자상거래를 규제하는 이유 p.7Ⅱ. 전자상거래 소비자 문제1. 소비자 문제 유형 p.82. 소비자 피해 현황 p.93.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피해 사례(1) 교환에 관한 소비자 피해 p.9(2) 환불에 관한 소비자 피해 p.10(3) 수수료

  • 무선인터넷의 확대와 지적재산권
  • 소비자가 모두 제한되어 있고, 모바일 웹은 유선과 달리 단말기 프로세싱 능력의 한계, 전송 속도, 웹페이지의 플래쉬 동영상 및 Active X 사용상의 제약으로 성장이 부진하였다. 반면, 어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를 중심으로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앱스토어 성장의 이면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대용량 데이터를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Wi-Fi등의 설비가 확충되었고, 어플리케이션의 제작 코드(SDK: Software Develop

  • 경제경영 캐나다의 무역 정책과 현황 분석
  • 기업 공정거래 및 경쟁 촉진 법률을 적용한다.- CIFTA의 효과a) 교역 1997년 발효 이후, 양국간 교역량은 2011년 기준 1996년 대비 3.7배 증가한 가운데, 캐나다의 대 이스라엘 수출은 약 4억 달러인데 비해 수입은 U$9억9천만 달러로 대폭 증가하여 수출 증대보다는 수입이 더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전체 교역 비중에서는 전체 수출의 0.08%, 수입의 0.22%를 차지하고 있어 실제 캐나다의 교역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극히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b) 투자 2010년

  • [간접광고]영화,드라마,스포츠에서의 PPL의 효과
  • 사례Ⅲ. 스포츠에서의 PPL사례Ⅳ. 게임에서의 PPL 사례Ⅴ. 광고에서의 PPL 사례Ⅵ. 뮤지컬에서의 PPL 사례Ⅶ. 기타 PPL 사례.6. PPL의 장. 단점Ⅰ. PPL의 장점 분석Ⅱ. PPL 단점(PPL 비난)7.PPL의 효과결론서론.1. PPL의 개념.PPL(Product Placement)이란 드라마, 쇼, 스포츠 등의 TV제작물과 영화 등과 같은 갖가지 매체에 기업의 상품, 서비스 등을 효과적으로 노출시켜 시청자나 관객에 부지불식중에 인식시키는 간접 광고 마케팅 방법이다. PPL은 소비자들의 무의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