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O 경영어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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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content
회사 소개
연혁
CEO 경영 어록
경영이념
조직구성
CI
사업분야
영업실적
디지털 비전
채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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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소개
삼성전자(한자: 三星電子, 영어: Samsung Electronics, KSE: 005930, KSE: 005935, LSE: SMSN, LSE: SMSD)는 대한민국의 삼성 그룹 소속 기업이다. 삼성전자는 인텔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반도체 기업이다. 또한 세계 100대 브랜드에 속하며 세계44위의 거대 회사이다. 또한 디스플레이 부분에서 세계1위를 차지하는 브랜드이다. 2008 CES 에서는 세계최대 OLED TV와 혁신적인 디자인을 가진 LCD TV를 선보였다.
*
연혁
창업기 : 1969~1971년
성장기반구축기 : 1972~1974년
사세확장기: 1975~1976년
고도성장기: 1977~1979년
불황극복 기술개발기: 1980~1982년
수출주도성장기: 1983~1985년
해외지향변신기: 1986~1989년
2000년대를 향한 전진기: 1990~1998년
디지털컨버전스형멱의 주도기: 1999~2002년
초일류기업의 기반 구축기: 2003년~현재
*
CEO경영어록
미래는 예측하는 자의 것이 아니고, 창조하는 자의 것임.
항상 위기의식을 가져야 함.
우리 조직이 내일이라도 당장 망할 수 있다는 위기의식으로 항상 긴장하고 있어야 함.
지혜와 통찰력, 선견력이 필요함.
정보지식사회라 하여 정보와 지식이 밥먹여 주는 것은 아니며, 정보 지식사회에 필요한 것은 지혜임
인재를 육성해야 함.
디지털 시대의 경영 자원 중 제일 중요한 것은 역시 사람임. 인재를 키우지 못하거나 키우지 않는 관리자는 무능한 관리자이며, 인재를 육성하려면 많은 열정과 관심과, 그리고 지속적인 투자가 있어야 함.
모든 문제와 답은 현장에 있음. 현장에 귀를 기울이고, 현장을 돌아다니는 현장경영이 필수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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