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젠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하우젠의 뜻
2. 하우젠의 출시배경
3. 하우젠의 차별화 전략
1) 통합 브랜드
2) 세련된 컬러와 디자인
3) 차별화 된 기술
4) 그 밖의 마케팅
4. 차별화 전략의 성과
- 본문내용
-
1) 통합브랜드
하우젠은 소비자의 생활수준 향상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맞춰 새롭게 탄생한 삼성전자 생활가전의 통합 브랜드이다. ‘삼성’이라는 브랜드와 별도로 백색가전을 통합한 브랜드로서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에어컨의 세 개의 제품군을 출시하는 것이다.
2) 세련된 컬러와 디자인
하우젠은 단순한 기능 중심의 생활가전 문화에서 벗어나 절제되고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접목시켰다. 기존의 가전제품에서 사용하지 않던 다양한 색상을 사용한 컬러 리모델링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제 소비자들은 한가지 색깔만을 가진 제품보다는 집안 환경에 따라 기분에 따라 다양한 색깔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을 원한다. 제품의 일부 패널을 다른 색깔로 교체함으로써 신제품을 구입한 것과 같은 효과를 노릴 수 있는 `컬러 리모델링' 제품이 가전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컬러 리모델링 제품 시장을 연 양문형 냉장고에 이어 에어컨, 김치냉장고, 식기 세척기, 와인냉장고는 물론 드럼세탁기의 도어링 부분까지 그 대상이 확대되고 있다. 지난 2000년 국내 최초로 컬러패널 교체가 가능한 지펠 냉장고를 출시한 삼성전자[05930]는 최근 세탁물 투입구 주변의 도어링(Door-Ring) 부분을 다른 색상의 패널로 바꿀 수 있는 하우젠 드럼세탁기를 업계 처음으로 내놨다. 이 회사는 앞서 제품 측면의 패널은 물론 윗부분 도어 탑(Door-Top)까지 빨강, 은색, 갈색 등 3가지 다른 색깔의 패널로 교체할 수 있는 하우젠 김치냉장고도 출시했다. 하우젠 룸에어컨 5개 모델과 스탠드에어컨 8개 모델 역시 패널을 교체할 수 있는 컬러 리모델링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ZEN스타일의 명상, 구도, 선 그리고 고급스런 절제미의 인테리어 제품은 차별화 전략의 성공적인 케이스라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