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젠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하우젠의 뜻

2. 하우젠의 출시배경


3. 하우젠의 차별화 전략

1) 통합 브랜드

2) 세련된 컬러와 디자인

3) 차별화 된 기술

4) 그 밖의 마케팅


4. 차별화 전략의 성과

본문내용
1) 통합브랜드
하우젠은 소비자의 생활수준 향상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맞춰 새롭게 탄생한 삼성전자 생활가전의 통합 브랜드이다. ‘삼성’이라는 브랜드와 별도로 백색가전을 통합한 브랜드로서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에어컨의 세 개의 제품군을 출시하는 것이다.

2) 세련된 컬러와 디자인
하우젠은 단순한 기능 중심의 생활가전 문화에서 벗어나 절제되고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접목시켰다. 기존의 가전제품에서 사용하지 않던 다양한 색상을 사용한 컬러 리모델링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제 소비자들은 한가지 색깔만을 가진 제품보다는 집안 환경에 따라 기분에 따라 다양한 색깔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을 원한다. 제품의 일부 패널을 다른 색깔로 교체함으로써 신제품을 구입한 것과 같은 효과를 노릴 수 있는 `컬러 리모델링' 제품이 가전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컬러 리모델링 제품 시장을 연 양문형 냉장고에 이어 에어컨, 김치냉장고, 식기 세척기, 와인냉장고는 물론 드럼세탁기의 도어링 부분까지 그 대상이 확대되고 있다. 지난 2000년 국내 최초로 컬러패널 교체가 가능한 지펠 냉장고를 출시한 삼성전자[05930]는 최근 세탁물 투입구 주변의 도어링(Door-Ring) 부분을 다른 색상의 패널로 바꿀 수 있는 하우젠 드럼세탁기를 업계 처음으로 내놨다. 이 회사는 앞서 제품 측면의 패널은 물론 윗부분 도어 탑(Door-Top)까지 빨강, 은색, 갈색 등 3가지 다른 색깔의 패널로 교체할 수 있는 하우젠 김치냉장고도 출시했다. 하우젠 룸에어컨 5개 모델과 스탠드에어컨 8개 모델 역시 패널을 교체할 수 있는 컬러 리모델링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ZEN스타일의 명상, 구도, 선 그리고 고급스런 절제미의 인테리어 제품은 차별화 전략의 성공적인 케이스라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삼성전자의 경영성공전략
  • 전략1) 하우젠 에어컨: 바람의 과학 캠페인 공감 획득삼성전자 하우젠 바람의 여신은 혁신적인 제품 기능과 디자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매년 에어컨 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대표적인 에어컨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하우젠 에어컨의 브랜드 펫네임(pet name)인 바람의 여신은 차가운 바람이 나오는 가전인 에어컨에 다양하고 탄탄한 브랜드 스토리를 덧씌워 소비자가 꿈꾸는 제품의 이미지를 감성적

  • [브랜드전략] 하우젠 프미리엄마케팅전략
  • 전략사업을 펼침 3. 세계 최고의 종합 전자 업체인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역량과 부문간 시너지를 최대화하는 전략4. 미래사업과 경영혁신의 추진을 가속화하여 『 Digital - ε Company』 를 실현5. 핵심기술의 개발과 세계 표준 확보, 선진 일류업체와의 제휴 확대로 글로벌 스탠다드화6. 사업단위별 Simple, Speed, 자율, 책임 경영체제1-2. 회사소개-하우젠1. 하우젠은 독일어 Haus ( 집 ) 과 Zentrum( 중심 ) 의 합성어2. 생활의 중심이 되는 고품격 인테리어

  • [경영학]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 전략의 경우에는 브랜드가 출시될 때마다 소비자의 인지와 이미지를 구축시키기 위한 막대한 비용지출이 필요하지만 통합 브랜드의 경우에는 각각의 제품에 막대한 비용을 투여할 필요가 없게 된다. 결국 기업의 자원 소비 효율성을 향상시켜주고 수익 창출을 극대화해 시장 선도성을 확보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준다.하우젠 제품은 기능과 실용성을 중심으로 하던 기존 제품과는 다르게 차별화된 기능과 고품격,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만들어

  • [명품마케팅] 하우젠 브랜드마케팅전략
  • 하우젠의 인지도를 높여 장기적으로 판매량을 높일 것이며 궁극적으로 시장 1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에 대해 전략을 강구해보고자 한다. ⅱ. 하우젠 개발 배경 산업 전반에 브랜드화가 진전되면서 가전업계에도 많은 브랜드들이 탄생하고 있다. 업체들은 차별화의 수단으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경제수준이 향상되고 소비 패턴이 고급지향적으로 되면서 소비자들은 높은 값을 지불하더라도 좋은 이

  • [귀족마케팅] 하우젠 광고전략
  • 전략은 무엇인가?Ⅰ. 서 언1. 주제 : 귀족 마케팅 - HAUZEN하우젠 이란?「그녀의 집에는 하우젠이 있다. 이젠 하우젠」하우젠(HAUZEN)은 집이라는 뜻의 HAUS와 중심이라는 뜻의 ZENTRUM의 합성어로 생활의 중심을 의미하는 삼성전자가 새로이 만들어낸 단어이다. 이는 삼성전자가 백색 가전에서의 열세를 만회하기 위해 새롭게 출시한 브랜드의 일종으로서 그 모토는 다음과 같다. - 생활 가전 통합 브랜드- 컬러 리모델링 시스템- 차별화된 기술의 자부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