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매너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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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매너
1. 호텔의 역사와 어원
2. 호텔에서의 일반 에티켓
3. Staff의 활용과 매너
4. check-in & check-out
5. 호텔 내 봉사료의 개념과 매너
6. 부대시설의 이용
7. 마일리지와 멤버쉽의 활용
8. 컨시어지
9. 호텔식사시의 매너
10. 기타 에티켓
11. 끝내며
목 차
호텔의 역사와 어원
라틴어 (hospitale)→hopital→hostel→hotel
초기의 호텔은 순례자나 나그네를 위한 숙소의 역
사를 통해 호텔의 역사 시작
영국 : 17세기 페더즈호텔이 최초의 호텔이라고
주장
스페인 : 카미노 주변의 오래된 호텔들이라 주장
우리나라 : 인천대불호텔
(최초의 서구식 호텔, 1888년 완공)
중국에서는 호텔을 판디엔이나 지오우디엔이라고 부름.
(밥을 대접한다는 의미,
귀한손님을 대접한다는 의미)
호텔에서의 일반 에티켓
호텔에서도 타인에 대한 배려는 강조
손님이 아닌 손님들이 왕이라는 것을 잊지않길
서비스에 대한 컴플레인은 신중하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지적으로 이어져야한다.
손님으로서 손님들 사이들에서 뿐만 아니라
직원들에대한 배려까지도 고려되어야 한다.
소모품, 비품, 복식 규정에 대한 정확한 숙지
호텔내부 에서의 복장 에티켓의 정확한 이해
(복도나 레스토랑에서의 슬리퍼, 잠옷 착용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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