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를 제대로 파악하고 감시하지 못하는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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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경쟁사를 제대로 파악하고 감시하지 못하는 마케팅
경쟁사를 제대로 파악하고 감시하지 못하는 마케팅
< 실수의 징후 >
◎ 잘못 지정한 경쟁사에 지나치게 집중하고 있다.
◎ 경쟁력 있는 정보를 수집해서 알려주는 시스템이 열악하다.
☆ 동종의 경쟁사들에게 지나치게 집중, 다른 기술은 등한시
☆ 기업은 경쟁사들에 대한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을까?
경쟁사를 제대로 파악하고 감시하지 못하는 마케팅
○ 경쟁사를 잘못 지정한 것은 아닌가?
기업들은 보통 자신의 경쟁사가 누구인지를 쉽게 얘기한다.
맥도날드 vs 롯데리아
피자 헛 vs 미스터피자
경쟁사는 동종의 기업이다.
경쟁사는 동종의 기업이다.
맥도날드 vs 롯데리아 vs 피자 헛 vs 미스터피자
햄버거와 피자는 다른 음식이지만 크게 본다면 조리된 음식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이다. 더욱 크게 본다면 조리된 음식을 판매하는 슈퍼마켓도 그들의 경쟁자에 포함시켜야 한다.
잘 못 된 생 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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