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코틀러가 말하는 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 실수 그 징후와 해결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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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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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n Deadly Marketing Sins
1.시장 중심적이지도, 고객 지향적이지도 않은 마케팅
2.표적 고객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는 마케팅
3.경쟁자를 제대로 파악하고 감시하지 못하는 마케팅
4.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를 적절히 관리하지 못하는 마케팅
5.새로운 기회를 찾는 데 미숙한 마케팅
6.마케팅 계획과 그 수립 과정에 결함이 있는 마케팅
7.제품과 서비스 정책에 경제성을 고려하지 않는 마케팅
8.브랜드 만들기나 고객과의 의사소통 기술이 취약한 마케팅
9.효율적, 효과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마케팅
10.기술력을 최대한 활용하지 않는 마케팅
- 본문내용
-
표적고객에 대한 정보가 미약
“누가 당신의 표적고객입니까?”라는 질문에 대답이 명확하지 않다.
3년 된 조사자료, 전화, 이메일
고객을 위한 적절한 상품, 서비스, 메시지를 제공한다고 믿는다.
매출이 예상에 미치지 못한다.
경제상황, 소비자 선호도의 변화, 경쟁사의 우수한 제품, 잘못된 가격책정
반품과 고객 불평이 많다.
제품이 고객에게 부정확하게 전달, 고객을 짜증나게 하는 경우.
불평 후 빠른 해결을 경험한 고객들은 오히려 더 높은 충성도를 가진다.
표적집단면접 : 전문 지식을 보유한 조사자가 8~10명의 응답자들을 대상
으로 특정한 주제에 관해 토론
서베이 : 조사 결과에 대한 대표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
심층 면접 : 평가자와 지원자가 서로 얼굴을 맞대고 질의 응답하는 과정에
서 지원자의 인지적(認知的) 특성, 정의적(情誼的) 특성, 그리고
신체적 특성을 포괄적으로 평가하는 방법
사용현장과찰 : 실제상황에서 행동을 관찰.
매장방문조사 : 매장에서 구매자들의 행동을 연구
암행구매 : 기업이 사람을 고용하여 그들로 하여금 고객행세를 하면서 기
업과 경쟁사 종업원의 행동에 대해 보고하게 하는 것
더 정교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
소비자의 통찰력을 가진 기업이 경쟁우위를 지킨다.
표적 집단 면접, 서베이, 심층면접, 사용현장 관찰, 매장 방문 조사, 암행 구매
더 분석적인 기법을 사용
소비자 욕구, 소비자 지각, 소비자 선호도, 민족 지학적 조사
소비자와 판매업자 패널을 구축
새로운 아이디어와 상품, 홍보에 관한 의견을 정기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고객관련 마케팅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테이터를 마이닝하라.
고개 자료가 데이터에 저장되고 이 자료는 데이터 마이너들에 의해 기업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새로운 세분시장을 찾아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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