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코틀러가 말하는 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 실수 그 징후와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Ten Deadly Marketing Sins

1.시장 중심적이지도, 고객 지향적이지도 않은 마케팅
2.표적 고객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는 마케팅
3.경쟁자를 제대로 파악하고 감시하지 못하는 마케팅
4.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를 적절히 관리하지 못하는 마케팅
5.새로운 기회를 찾는 데 미숙한 마케팅
6.마케팅 계획과 그 수립 과정에 결함이 있는 마케팅
7.제품과 서비스 정책에 경제성을 고려하지 않는 마케팅
8.브랜드 만들기나 고객과의 의사소통 기술이 취약한 마케팅
9.효율적, 효과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마케팅
10.기술력을 최대한 활용하지 않는 마케팅

본문내용
표적고객에 대한 정보가 미약
“누가 당신의 표적고객입니까?”라는 질문에 대답이 명확하지 않다.
3년 된 조사자료, 전화, 이메일
고객을 위한 적절한 상품, 서비스, 메시지를 제공한다고 믿는다.

매출이 예상에 미치지 못한다.
경제상황, 소비자 선호도의 변화, 경쟁사의 우수한 제품, 잘못된 가격책정

반품과 고객 불평이 많다.
제품이 고객에게 부정확하게 전달, 고객을 짜증나게 하는 경우.
불평 후 빠른 해결을 경험한 고객들은 오히려 더 높은 충성도를 가진다.

표적집단면접 : 전문 지식을 보유한 조사자가 8~10명의 응답자들을 대상
으로 특정한 주제에 관해 토론

서베이 : 조사 결과에 대한 대표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

심층 면접 : 평가자와 지원자가 서로 얼굴을 맞대고 질의 응답하는 과정에
서 지원자의 인지적(認知的) 특성, 정의적(情誼的) 특성, 그리고
신체적 특성을 포괄적으로 평가하는 방법

사용현장과찰 : 실제상황에서 행동을 관찰.

매장방문조사 : 매장에서 구매자들의 행동을 연구

암행구매 : 기업이 사람을 고용하여 그들로 하여금 고객행세를 하면서 기
업과 경쟁사 종업원의 행동에 대해 보고하게 하는 것

더 정교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
소비자의 통찰력을 가진 기업이 경쟁우위를 지킨다.
표적 집단 면접, 서베이, 심층면접, 사용현장 관찰, 매장 방문 조사, 암행 구매

더 분석적인 기법을 사용
소비자 욕구, 소비자 지각, 소비자 선호도, 민족 지학적 조사

소비자와 판매업자 패널을 구축
새로운 아이디어와 상품, 홍보에 관한 의견을 정기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고객관련 마케팅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테이터를 마이닝하라.
고개 자료가 데이터에 저장되고 이 자료는 데이터 마이너들에 의해 기업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새로운 세분시장을 찾아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광대학교 A+] 기업가정신및창업기초 요약 및 정리 족보
  • 말하는 세대, 인구 최대 집단이며 자산이 축적되어 있고, 외환위기를 극복하며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퇴직을 하게 된 집단들이다. 2010년 기준 50세 정도- 문제점: 소규모 자본의 창업을 외면한다.(경험, 지식, 기술을 소유해도 잘 정비된 창업을 하지 않는다.) 손 쉬운프렌차이즈 창업을 선호 한다. (창업 실패의 두려움과 퇴직 후 준비가 부족 때문.)- 원인: 주변의 무관심으로 인해 창업의 준비가 부족, 짧은 창업 준비기간을 가지게 되어 발생함.- 공통

  • 모토로라 추락과 잠식 원인
  • 그러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3월 체험 품질 측정 전문 소비자리서치 회사인 (주)마케팅인사이트는 전국 100,779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경험한 통화품질상의 문제점에 관한 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를 단말기 제조사별로 보면 삼성 애니콜 소유자는 통화품질을 단말기 때문이 아니라 서비스 때문이라고 보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삼성애니콜과 LG싸이언을 제외한 4개 단말기 회사는 거의 유사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가지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산조는 시나위에서 태어나 판소리의 영향을 받아 발전했습니다. 가장 오래된 산조는 가야고산조이며 그다음 거문고산조가 연주되었는데, 최근에는 대금산조, 피리산조, 해금산조 등의 이름으로 독주하고 있습니다. 산조는 시대적으로 전통 사회 해체기에 생겨난 것으로 해체기의 흐트러짐, 불안함 등을 있는 그대로 반영하면서도 자연스런 개성미를 추구하여 당시 민중들에게 해방감을 안겨주었다는 점에서 당시의 시대

  • 마케팅 불변의 법칙 요약
  • 마케팅 전략은 시작부터 잘못된 것이리라. 당신은 첫 번째 마케팅 법칙을 어긴 것이다. 마케팅에 있어서 기본적인 요소는 최초로 뛰어들 수 있는 영역을 만드는 일이다. 이것이 바로 선도자의 법칙이다. 더 좋은 제품을 팔기보다는 최초로 시작하는 낫다. 시장을 선점한 사람보다 더 좋은 제품을 갖고 있다고 낮득시키기보다, 사람들의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일이 훨씬 쉬운 것이다.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질문을 스스로에게 해보라. 그러면 선도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그린 데스크(Green Desk)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건물 주인을 찾아갔다. 한 층을 통째로 임차하겠다는 제안에 건물주는 부동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군이라며 코웃음을 쳤지만, 두 사람은 당신 건물이 비어 있는 것을 알고는 있느냐고 배짱 좋게 받아쳤다. 건물주는 임대료로 월 5000달러를 선불로 요구했으나, 노이만과 매켈비는 후불로 7500달러를 줄 테니 임대부터 해달라고 했다. 한 층을 사무실 공간 15개로 나눠, 사무실당 월 1000달러를 받은 다음 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