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훼미리마트 유통시스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현황
환경분석
SWOT 분석
출점전략
MD(머천다이징)
물류시스템
문제점
경쟁기업의 비교
발전방안
본문내용
훼미리마트는…..



* 편의점 선두업체로 전국 가맹점이 2천7백여개에 달함

* 점주 수익력이 좋은 순수가맹점을 90% 이상 출점 하고 있음

* Living station 을 지향

-단지 상품만 사고 파는 공간이 아닌 훼미리마트의 레스토랑화와
생활 편의서비스강화를 추구함

* 차별화 전략으로 업계 최초로 선보인 약2백여개의 NPB상품들

- ‘1000냥 상품’,`웰빙삼각주먹밥’,`500컵면’등

* 금년말에 점포수 2천9백개로 늘리고, 매년 7백점포씩 확장해

2007년도까지 5천점포를 돌파할 계획임


기업외부분석

1. 훼미리마트, GS25, 세븐일레븐의 BIG 3
3. 하위업체의 흡수합병, 해외매각
4. 주유소 병설형 편의점의 출현(기존입지활용을 무기)
5. 독립편의점의 출현(구멍가게가 업그레이드)

기업내부분석
IMF의 영향으로 점포규모와 매출성장에 위기를 맞이함
내실경영의 성과 99년 하반기부터 조금씩 회복됨
21세기 새로운 경영환경에 대비, 전면적 시스템 보강
2000년, 매출 22.9%, 점포수 20.8% 성장율보임
흑자업체의 경상이익이 크게 늘어남
5. 향후 10년간의 고도성장기로 진행이 전망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그래요~!! 그냥 볼만한 정도~
  • ybc***
    (2010.06.16 18:20:51)
회원 추천자료
  • CU편의점 기업분석과 한국시장 마케팅,경영전략 분석과 CU의 해외진출 마케팅방안 연구(세븐일레븐 해외 성공사례와 비교분석) 레포트
  • 유통업체는 여러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패턴, 관심도, 경험을 분석 할 수 있다. 또한 이것을 통해 소비자에게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하며 고객관리 및 시스템을 분석하여 각 채널별로 소모되던 비용도 줄일 것으로 전망된다. 5) 벤치마킹 전략현재 일본에서는 편의점 고객의 평균연령이 높아지고, 직장인 여성들이 주요 고객이 됨에 따라 이들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개시하는 편의점이 등장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세븐밀’은 서비스이용 고

  • 물류시스템 사례조사 훼미리마트 FamilyMart
  • 조사한 결과 Family Mart 가 다양한 서비스와 친절로 만족도 1위로 올랐다.*물류프로세스에 대한 견해판매시점관리 시스템을 사용하여 현대사회의 변화에 맞춰 변화한 것이 성공요인 인 듯 하다. 물류수단과 방법, 그리고 물류대상이 굉장히 다양한 것 같고, 사업영역이 광범위한 것 같다. 판매방식은 다른 업체와 별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다양한 서비스나 지역에 맞는 리모델링과 운영방식으로 타국의 업체를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춰 잘 구축하고

  • [마케팅] GS25 편의점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훼미리마트,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GS25는 국내 최초의 독자적인 국내토종의 업계로서 그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다, 이처럼 스스로 만든 로열티를 고객인 가맹점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돌림으로써 GS25는 다양한 성과를 이루어냈다. 생산하는 유통이라는 기업가치하에 GS25는 청결, 상품구색, 친절, 선도관리를 4원칙으로 내세우고 있다. 20평 이하 소형 점의 채산성을 이뤄 고 매출 소형 점의 모델을 선도하였고, 대형건물 병원구내의 점포입지의 모델도

  • [생산관리] 훼미리마트 수요 예측 및 생산 능력 설계
  • 관리6. 재고관리ν. 정기 주문 시스템ν. 유통기한에 따른 A, B, C 관리A. 하루에 한번 (24시간 제품군)B. 일주일에 한번 ( 약 1주일 제품군 – 우유등)C. 한달에 한번 (유통기한이 다소 긴 제품)ν. 시계열 자료를 토대로 점주의 재량에의한 수량 판단, 요구 8. 품질 관리8. 품질 관리ν. 편의점의 품질 요소하나, 경쟁력 있는 점포개발 두울, 점포운영력의 획기적 개선세엣, 상품과 서비스의 차별화네엣, 점포중심의 시스템과 의식혁신8. 품질 관리1일 3

  • [유통관리] 국내 막걸리시장 마케팅 분석-국순당 막걸리를 중심으로
  • 유통 (Place)국순당은 통합적 유통경로와 독립적 유통경로가 함께 존재하는 유통경로인 복수경로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 두가지 유통경로는 물류전문 업체인 웰로스에 전담으로 맡아 하고 있다. 국순당이 생막걸리를 생산하면, 이 제품은 웰로스 전국 6개 거점 저온창고에 보관되고, 전국 이마트 모든 점포, 대리점 등으로 공급된다. 국순당은 웰로스가 물류를 제대로 하는 지 관리하는 업무만 담당하고 있다.유통채널별 매출비중을 보면 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