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시스템 사례조사 훼미리마트 FamilyMar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훼미리 마트(Family Mart)
물류시스템-사례조사』
1
목 차
기업선정 이유
기업소개
물류프로세스 개요
물류프로세스에 대한 견해
제안사항 및 결론
참고문헌 및 자료출처
*
기업 선정이유
오늘날 물류는 기술개발, 생산, 매매와 함께 기업경영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과제로 등장하고 있다고 한다. 유통시장이 완전 개방된 상황에서 이제는 국내에 국한되어선 안되고 전세계적인 물류기업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러한 시대 변화에 맞춰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Family Mart 에 대해 알아보고 싶었다.
편의점 하면 Family Mart가 가장 먼저 떠오를 정도로 Family Mart는 그야말로 글로벌기업이기 때문에 이 회사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사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많은 물류기업이 많지만 Family Mart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물류기업이 되기까지 어떤 노력을 했는지 알아보고자 선정하게 되었다.
*
기업소개
1981년 9월 1일 일본에서 처음 시작한 편의점 프랜차이즈 체인이다.
대한민국에는 주식회사 보광과 제휴해 1990년 1월 Family Mart 점포를 열었다.
이외에도 타이, 타이완, 캐나다의 밴쿠버와, 중국의 상하이 등지에 Family Mart 점포가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1990년에 첫 점포가 개설 된 이후 급격히 성장하여, 2009년 현재 전국에 4,500개 이상의 점포가 있는 대한민국 최대의 편의점 체인이다.
대한민국에서 전국의 모든 시·군·구에 점포가 개설된 유일한 체인점이며, 북한의 개성공업지구와 금강산 관광지구에도 점포를 개설하였다.
*
경영이념 및 비전
*
경영이념
고객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언제나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성장시킴으로써 고객과 가맹점의 가치를 실현하는 초유량 CVS기업으로 발전한다.
물류프로세스 개요
*
4. 물류운영 성과
3. Family Mart의 물류 운영체계 및 업무전략
2. Family Mart의 건립목적
물류의 구성과 영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7-Eleven `세븐일레븐` 마케팅전략 분석
  • 물류센터 구축(원효로) 슈퍼 빅걸프 판매개시1991년7월 9월 11월 12월POS시스템 자체 개발 물류센터 이전(원효로 김포) 연쇄화 사업자 지정 및 가맹사업 시작 IBM 대형전산기기 도입(ES9000)1993년5월 12월VENDOR 시스템 구축(물류센터 폐쇄) 롯데마트 배송을 위한 가양동 물류센터 업무개시1994년2월 8월가맹사업 설명회 개최 롯데에서 인수(8. 9)1995년3월 4월 10월부산 1호점 오픈 및 출장소 개소 100호점 오픈(부산연산점) 신시스템 컨설팅(NRI) IBM 9221/ 191 증설

  • [서비스마케팅] 바이더웨이의 서비스마케팅 사례 분석
  • 훼미리마트 역시 울릉도 2곳에 입점한 상태다.이 외에도 GS25는 지난 2006년 2월 부산-일본 여객선 팬스타드림호에 처음 편의점을 오픈, 이 후 평택-중국, 인천-중국은 물론 목포-제주 여객선에도 입점해 총 8개의 선상 편의점을 운영 중이다. 이는 외국인들을 상대로 GS25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된다.⑤무인형 편의점: 좁은 공간 최대한 활용, 자동 판매 시스템 설치활발한 상권임에도 버스정류장 주변 등 장소가 좁은 공간, 대형 오피스 가의 운영시간 한

  • [경영] 편의점 분석
  • 물류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도 이 메뉴얼 때문이라고 한다. ② WEB 발주 작년에 도입 센터간연계도 잘 되어 있다. 업무가 끝난 후 센터를 평가만 하는 다른 업체와는 달리, 훼미리마트는 실시간으로 센터와 정보를 교류하기 때문에 원인분석, 조정, 피드백과 같은 물류기획팀에서의 물류 총괄관리가 가능하다. 훼미리마트는 보다 효율적인 물류서비스를 위해 시스템에 투자를 지속해왔다. 3년전 신POS 시스템 도입에 이어, 작년에는 WEB 발주를 도입하였

  • CVS 식유통 MD 레포트
  • (한종길 | 청목출판사 | 2008.08.30)웹사이트훼미리마트 www.Familymart.co.kr더바이어 www.withbuyer.co.kr관련기사http://www.sisaseoul.com/news/articleView.html?idxno=10793훼미리마트, GS25앞서http://bada.ebn.co.kr/news/nview.html?id=73311훼미리마트 관련http://focus.chosun.com/com/comView.jsp?id=212전자잡지http://olv.moazine.com/tviewer/index.asp특강해주신 md업무에 관한 부분은 좀 빼고 다른쪽으로 인터뷰*Thank you특강해주신 md업무에 관한 부분은 좀 빼고 다른쪽으로 인터뷰*

  • 훼미리마트 패밀리마트 마케팅 전략
  • 훼미리 마트의 캐릭터인 ‘파미’와 ‘마띠’는 모든 면에서 元(으뜸원) 이라는 의미를 담고 태어났다.파미는 해를 형상화, 마띠는 별을 형상화하였다.모든 홍보매체에 사용되며 패밀리마트에 있는 PB상품 FONUS 제품 디자인에도 접목시켜 소비자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함.- 기업연혁1983.10 주식회사 보광 설립1989.10 CVS(편의점)사업부 발족1990.10 패밀리마트 1호점 개점(송파구 가락 시영점)1992.01 국내최초 편의점 전용 물류센터 가동(경기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