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훼미리마트 유통시스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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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현황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출점전략

5. MD(머천다이징)

6. 물류시스템

7. 문제점

8. 경쟁기업의 비교

9. 발전방안

본문내용
* 훼미리 마트는..
편의점 업계 최대의 점포망을 갖추고 있는 24시간 편의점 훼미리마트는 세밀한 시장조사와 정확한 판매동향 분석을 통하여 가맹점에 보다 높은 수익을 제공하기 위해 선진 유통기법을 도입,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자 노력하는 기업이다. 1990년 1호점 개점을 시작으로 훼미리마트는 꾸준히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2003년말 2000점을 돌파하는 위엄을 달성했고, 2004년 말에는 3천점 시대를 개막할것으로 보여 단연 편의점 업계의 초일류 유통기업이라 할 수 있는 기업이다.
◉ 훼미리마트의 비젼 - “리빙스테이션”
훼미리마트는 단순히 상품을 팔고 사는 공간이 아닌 “우리 생활에 관한 모든 것이 있는 living station“으로 육성시켜 나가고 있다.
첫째, 훼미리마트 레스토랑화이다.
- 질적으로 차별화된 패스트푸드 기획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
- 신상품으로 도시락 스파게티 샐러드 만두 죽 다양한 반찬류 등 그 개발영역을 대폭 확대한다.
- 또한 양질의 저렴한 상품을 개발 훼미리마트만의 고유한 식생활 문화를 창출한 다.
둘째, 생활편의 서비스 강화이다.
- 전국 점포망을 활용한 신규 편의서비스 지속적 도입
- MMK단말기 조기 도입으로 각종 스포츠 문화 공연 티켓발권 서비스 제공
- 향후 전 점포에 365일 연중무휴 금융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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