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국내 BIG 3 백화점 기업소개, 유통업계의 규모 및 현황과 문제점, 마케팅 전략, 영업전략, 유통전략 및 나아갈방향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사진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자소서 백화점자기소개서 신세계 신세계백화점 백화점마케팅 신세계백화점자기소개서 국내백화점현황 백화점유통전략
목차
Ⅰ. 서론 - 빅3 백화점 소개
1. 현대백화점 기업개요, 소개
2. 신세계백화점 기업개요, 소개
3. 롯데백화점 기업개요, 소개

Ⅱ. 본론 1 - 빅3 백화점 SWOT 및 마케팅전략 분석 전략 분석
1.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2. 백화점 마케팅 전략
1) 위치마케팅 - 1층 변화
2) VVIP 마케팅

Ⅱ. 본론 2 - 국내 백화점 시장 환경 및 규모 분석
1. 거시적 환경요인
1) 경제적환경 2) 사회적환경 3) 기술적환경 4) 소비자환경
2. 내부환경 (동종산업 내 환경분석)
1) 롯데 2) 신세계 3) 현대
3. 외부환경
1) 할인마트 및 대형마트의 급성장 2) 소비의 양극화 현상
3) 정보화 기반 시설 강화 4) 전문화, 고급화 경쟁

Ⅱ. 본론 3 - 빅3 백화점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빅3 백화점 공통 문제점
1) 내부효율화 추구에 한계
2) 상품 매출 구성에 약점 존재
2. 해결방안 및 개선방안

Ⅱ. 본론 4 - 한국 백화점 업계의 특성과 역사
1. 한국 백화점 업계 특성
2. 한국 백화점 유통산업과 역사

Ⅲ. 결론 - 향후 전망 및 나아갈 방향

Ⅳ.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 연구 배경 ] 일부 발췌
일본경제신문 자매지인 일경유통신문은 최근 흥미로운 조사결과를 2개면에 걸쳐 대대적으로 소개했다.
2013년도 세계 소매업 랭킹 500대 기업을 발표한 것이다. 1위는 미국의 월마트가 차지했으며,
상위권 30개사에는 미국과 유럽의 기업들이 대부분이었다.

우리 한국의 기업으로는 신세계가 98위로 유일하게 100대 기업에 선정되었고 200위권에는
현대백화점이 포진하고 있다. 그러나 신세계의 지난해 매출액은 5조 3천 590억원으로
1위 월마트에 비하면 50분의 1에도 미치지 못한다.

세계의 유통기업들과의 격차가 더욱 크게 느껴지는 대목이 아닐 수 없다.

(중략)

[ 롯데백화점 소개 ] (출처 다음 사전-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102305 )
롯데백화점(Lotte Department)은 대한민국 최대의 백화점 체인이며, 대한민국에 3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본점은 1979년 개점하여, 서울특별시 중구의 소공동에 있다. 1982년에 다카시마야 백화점과 제휴했다.
(중략)
참고문헌
출처 및 참고문헌

김동남·조재립(2002), 백화점의 성공적인 CRM을 위한 전략적 접근방법에 관한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제 30권 제2호
· 김용대(1987), 현대 경영이념 연구, 경문사
· 방석범·이철선,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에 관한 사례연구, 한국마케팅저널
· 최인혁·이영렬(2004), 백화점 3사의 온-오프라인 통합전략 사례 연구, 유통연구 제9권 제1호
·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 경영에 관한 사례연구, 한국 마케팅 저널
· 현대백화점 마케팅 전략, 현대백화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알차고좋습니다
  • ho***
    (2013.10.29 02:32:58)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업태별 유통산업 현황 및 2009년 시장전망(A+리포트)
  • 전략2. 한-EU FTA의 대응방안3. 2/4분기 소비자 태도 조사Ⅳ. 최근 유통업 관련 기사1. “2009년 유통업계 전망”2. “너희가 유통을 아느냐?”3. “유통업계 더위사냥 스타트”4. “유통주, 하반기 경기회복 노려라”5. “유통주, 하반기 상승추세 이어 간다”6. “유통 인들의 한숨”Ⅴ. 주식시장에서의 유통업 관련주의 추세1. 유통주 추세 및 시세Ⅵ. 주요 유통업태 현황 및 2009년 전망1. 국내 유통시장 규모2. 업태별 유통시장 현황 및 2009년 전망3.

  • [유통전략] Lotte Mart(롯데마트) 분석 보고
  • 백화점처럼 특정 매입 형태로 운영중이어서 전체적으로 볼 때 의류 부문의 직 매입 비중은 3% 정도로 매우 낮다는 것을 들 수 있다.6.롯데 마트의 경쟁업체들의 전략①신세계 E-마트2004년 4월조사 결과 5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E-마트는 할인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업계의 1인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신세계는 일찍부터 유통산업에 뛰어들어 다수의 백화점과 할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적인 유통 기업으로서 국내 유통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I B M< 목 차 >1. 기업소개 2. 해외활동 사례 및 마케팅 전략3. 인사 및 복지 관리 4. 기술혁신 5. 최근 동향 (기사위주)6. 별 첨 자 료- IBM의 기업윤리 - 조직 혁신 사례1. 기업소개한국IBM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컨설팅 업무에 이르기까지 end- to -end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기술 서비스 기업입니다. 1967년 창사 이래 한국 IBM은 한국의 정보기술 산업분야의 발전과정을 선도해왔습니다. 21세기를 맞아 IBM은 e-비즈니스 온 디맨드 전략 하에 급변

  • 이마트, 롯데마트, 월마트의 마케팅전략비교
  • 기업을 대표하는 월마트를 비교해보면서 대형 유통업이 나아갈 길 을 모색해보는 것이다.Ⅱ.수강동기 및 수강의 목적수강의 동기는 집안 식구들이 모두 유통업에 종사하고 있기에 좀 더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 및 효율을 높이고자하는 의도로 수업을 듣게 되었고 이 수업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소매업의 유형, 마케팅전략 그리고 소매업의 미래에 대해서 알고자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제 2 장. 본 론Ⅰ. 대형 할인점의 정의 및 특성과 유형

  • [졸업][유통]한국유통업 진단 및 해결과제
  • 한국유통업 진단 및 해결과제Ⅰ. 들어가는 말유통산업은 생산과 소비를 연계하는 중심축으로서 국내 부가가치(불변)의 10.6%를 창출하고 고용의 19.1%를 담당하는 기간산업이지만, 아직은 낙후성을 탈피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수요와 공급의 양면에서 커다란 변혁을 맞고 있다. 지난 IMF사태 이후 소비심리가 급속히 냉각되면서 98년에는 소매업계 매출액 자체가 사상 처음으로 전년대비 11.1% 감소한 91.7조원을 기록했다. 그러나 다행히 99년 하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