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관계
1.코카콜라 기업 소개
존 펨버턴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약사인존 펨버튼(John Pemberton)이 두통과 숙취
해소를 위해 여러 재료를 섞어 만든 음료수에서
시작됐다.
▶그의 친구인 프랭크 로빈슨(Frank Robin)은 이
새로운 약에 이름을 스펜서체로 보기 좋게 하여
Coca Cola 라는 이름을 제안한다.
▶이 후 우연히 어떤 약사가 코카콜라에 탄산수를
섞어 마셔보았더니 맛이 훨씬 낫다는 아이디어에
두 가지를 섞어 마시는 오늘날의 코카콜라가 탄생
하게 된다.
▶2년 뒤 아사 캔들러(Asa Candler)에게 매각된 후 청량음료로 제정하여 판매시장을 확대시켰다.
▶코카콜라 제조법은 회사 비밀 금고에 넣어 오직 회사 내에서 직원 세 명만 알 수 있게 했다.
이것은 이후에 코카콜라는 다른 제품과 다른 특별할 것이 있다는
이미지를 만들게 된다. 또한 캔들러는 코카콜라를 곡선형 유리병에
담아 판매하였는데,이것은 1950년 타임지를 장식할 정도로 유명해졌고, 코카콜라를 다른 제품과 차별화하는데 기여하게 되었다.
▶하지만 1916년 캔들러는 애틀란타 주지사에 출마하기 위해 코카콜라 경영을 친척들에게 맡겼는데, 이들은 캔들러와 상의도 하지 않고 코카콜라를 로버트 우드러프에게 2500만 달러를 받고 팔아버리게 된다.
2. 펩시 기업 소개
칼렙 브래드햄
▶펩시는 약사인 칼렙 브래드햄(Caleb Bradham)이
‘브래드의 음료수 (Brad’s drink)’라는 이름으로 판매를
시작하다가 1898년에 펩시콜라로 이름을 바꾸었다.
▶로고타입만으로 브랜드를 알렸던 펩시에 지금과 같은
로고가 등장한 것은 1945년이다.
▶펩시 산하의 디자인실에서 만든 심벌은 음양을 상징하
는 동양의 태극무늬에서 개념을 착안했다고 한다.
▶차후 장식이 조금씩 정리되다가 1962년에 세리프가 없
는 모던한 서체로 로고타임을 변경하고 빨강과 파랑을
배색한 태극 로고를 곁들여 펩시의 아이덴티티가 체계화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