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의 기획전략목표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상품의 기획
상품기획의 의의
(1) 상품화 계획, 제품기획, 머천다이징, 프로덕트, 플래닝이라고도 한다. 텍스타일이나 어패럴의 메이커에 있어서 판매촉진생산판매 부분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상품 라인의 구성과 생산의 계획을 세우는 일.
(2) 유통업(도매업 및 소매업)에 있어서 메이커 단계와 같이 판매촉진, 판매부분과 연계를 유지하며서 주로 물품갖추는 계획을 세우는 일。
상품기획서
출시 예정 상품에 대해 소비자의 수요, 경쟁사 분석 등을 예측하여 작성 제출하는 문서다.
최근 상품 기획을 통한 경쟁력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상품 기획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제조업과 유통업의 특성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소비자의 수요, 경쟁사 분석, 등을 예측하여 상품을 기획하게 된다.
특히 신제품 개발 기획은 제품을 개발하는 기간과 출시하는 시기가 관건이므로, 출시 시가를 결정할 수 있는 시장조사 분석 결과가 특히 중요하다.
작성팁
상품을 관리(상품 기획)를 머천다이징이라고 한다.
개인이 생각하는 의견과 함께 기획의 필요성을 확실하게 강조하도록 한다.
상품기획요소
1. 낮은 상품비용 - 상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상품의 가격보다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해 줄 수 있는가? 같은 가치를 전달한다면 상품의 비용을 얼나마 낮출 수 있는가?
2. 낮은 개발비용 - 해당 상품의 판매로 인한 예상 이익이 상품이나 서비스의 개발 비용을 상쇄할 수 있는가? 즉 수익성이 있는가? 또는 예상되는 이익안에서 얼마나 개발 비용을 낮출 수 있는가?
3. 기능과 기술 - 기업내부에 또는 가용한 외부자원을 통해 제공할 수 있는 기능과 성능은 무엇인가? 또 이를 위한 기술적인 요소는 무엇이며 활용가능한가?
4. 품질과 신뢰도 - 예상되는 상품의 품질은 어떠하며 시장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상품/서비스인가?
5. 유연성 - 상품이나 서비스의 개발과 공급은 얼마나 유연한가? 지속적으로 시장의 요구에 변화해나갈 수 있는가?
6. 시기적 적절성 - 상품을 개발하거나 혹은 개발된 상품을 시장에 내놓기에 적절한 시점인가?
7. 다른 마케팅 요소들과의 통합성 - 전체적인 브랜드 정체성이나 기업의 브랜드 전략과 통합될 수 있는가?
등등의 요소들이 있습니다. 또한 상품의 종류나 시장의 형태, 상황등에 따라 더 다양한 요소들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오로라 월드의 중국,인도네시아 시장진출 -키즈카페
  • 목표시장의 낮은 안전성소비자의 수출제품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물품에 대한 뚜렷한 욕구가 없기 때문에 시장의 안전성이 매우 낮다. 6.인도네시아 시장진출6-1 STP전략 시장세분화(Segmentation) 1. 인구통계학적으로 세분화 자카르타는 세계4위의 인구를 자랑하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높은 인구 밀도를 차지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비교적 새로운 시도로 보일 수 있는 키즈카페 상품을 판매하기로 하였다.위자료는 2009년 자카르타 인구를 표시한 것

  • 유니클로의 품질 경영
  • 상품 확대를 바탕으로 실적회복 – 4000억엔 매출 달성2007년Heattech Campain 대히트 / 명동 대형 매장 오픈2009년Jil Sander Collaboration 제품 출시 야나이 다다시 회장 포브스지 선정 일본 최고 부자2010년중국 상해와 프랑스 파리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2020년까지 매출 5조 엔 계획 발표고객 및 시장전략기획정보와 분석인적자원리더십프로세스 관리결론기업현황기업환경분석SPA 브랜드의 정의SPA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자사 기획 브

  • [마케팅전략] CJ뉴트라 에너지 바(다이어트바, 에너지바) 마케팅전략
  • 목 차Ⅰ. 기업소개Ⅱ. 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2. 미시환경분석(1) 자사분석(2) 경쟁자 분석 (3) 소비자 분석 (다이어트 바나 에너지바를 이용하는 고객들)(4) SWOT분석 (기업 강,약점/ 외부의 기회, 위협)Ⅲ. 경영목표설정 및 전략 옵션 설정 1. 경영목표설정2. 상품 콘셉트 도출Ⅳ. STPD전략기획 1. 시장 세분화2. 타겟팅 전략3. 포지셔닝 전략4. 차별화 전략Ⅴ. 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5. PLACEⅥ. 마케팅 목표수립 1. 목표 점유율 및 이

  • [국제경영] 해외시장진출 -김치수출
  • 시장에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였던 ‘포장 김치’로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김치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초기에는 일본의 복잡한 유통망과 현지인들의 김치에 대한 인식 부족 등으로 교민들을 위주로 미비한 수출량만을 기록했었다. 이 후 일본인의 입맛과 취향에 맞고 맛과 품질의 규격화에 힘쓰며 라인 마케팅을 통하여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여 98년 이후에는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후 종가집은 수출 시장 다변화를 통해 세계 20여 개

  • [사업계획서] 캠핑카여행사업계획서
  • 전략(Marketing Plan)2) 경쟁사 분석 343,000(24시간)686,000(48시간)340,000(24시간)650,000(48시간)가격 경쟁력(성수기 기준)새로운 렌탈 업체의 등장으로 위협 가함인지도 약함시장 점유율 낮음약점인지도, 시장 점유율 높음전문적 렌탈 업체특별한 EVENT제공여행 상품 제공강점렌탈 업체여행사+렌탈 업체 Good WeekendGIRIJI WING TOUR 5. 마케팅 전략(Marketing Plan)3) SWOT분석투자비율 약화로 도태되기 쉬움국내 캠핑카 인지도 열악현재 국내오토 캠핑장 미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