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의 경제적 부가가치와 국내에서의 한계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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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스포츠 마케팅의
경제적 부가가치와
국내에서의 한계점
메인 테마 : 사회적 가치
목 차
Ⅰ. 서론 - 1. 문제인식 & 연구의 필요성
2. 이론적 배경

Ⅱ. 본론 - 1.스포츠 마케팅의 비용적 현황사례
1) 국가
2) 기업
3) 개인
2.스포츠 마케팅의 효과와 장점
Ⅲ. 결론 - 스포츠 마케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참고문헌 *
스포츠 마케팅 선정 이유
Ⅰ.스포츠 마케팅의 범위는 엄청 넓은데, 반면에 우리의 인식은 부족!
Ⅱ.최근 국가나 기업에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보면 스포츠 마케팅이 대세!
1. 문제인식 & 연구의 필요성
이론적 배경
스포츠
마케팅
경제적인 부가가치
2. 이론적 배경
스포츠 마케팅의 가치 창출
기업 스폰서들
스포츠 팀
스포츠 선수
스포츠 이벤트
팬. 관중
스포츠 소비자
광고 미디어가
촉매 역할
1
2
3
애호
이미지 상품서비스
관람,애착
흥미, 이미지
지원
특전
스포츠 마케팅의 비용적 현황
- 국가 -
J 리그 독자 홍보지 발간
참가팀을 프랜차이즈화
마케팅수익을 공평하게 분배
J리그의 성공적인 정착을 통해 스포츠를 통한 국가 및 기업 이미지 제고의 목표를 달성
참고문헌
참고 문헌
강기두 (스포츠 마케팅)
김영준(스포츠마케팅의 이해)
David k. Stotlar
(스포츠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 )
김승식(2002년 월드컵 스포츠마케팅 실제와 뒷 이야기)
http://www.naver.com (각종 이미지 )
http://news. mk.co.kr
http://www.go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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