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운송시스템 해상운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글로벌 운송시스템
해상운송
8
선박, 화물선을 운송수단으로 하여 원양항로와 연안항로를 따라 운항하는 운송시스템
대량운송 용이
장거리 운송에 적합
전용선에 의한 운송
일관하역작업의 기능
운송비 저렴
중량제한 받지 않음
대륙간 운송 가능
단점
항만시설에 하역기기 등의
설치 필요
기후에 민감
운송에 장시간 소요
위험도 증가
운송비 저렴
시간이 오래 걸림
8.1.1 해상운송의 개념
장점
1. 해상운송의 의의
1
1. 자원의 효율적인 배분
상품의 유통촉진, 재고량 감소 유통자본 회전율 상승
산업발전, 국민경제발전의 기초적 조건 조성
국제적인 분업과 교화촉진 경제 활동 원활
2. 국민소득 증대에 기여
자국선 이용 시, 외화지출 절감 외화 절약효과
운임수입 국민소득 형성
자본, 노동의 투입 국민소득 증대
3. 국제수지의 개선
자국선박 이용 시 외화 절약효과
선박대여 용선료 획득
2. 해상운송의 기능과 역할
2
4. 관련산업의 육성
해상운송의 발전 조선공업, 보험업, 하역업 등 관련산업 발전
(연쇄 유발효과)
고용증대, 국민경제 상승
5. 국방력의 강화
전시에 군대와 군수품의 운송에 이용 전쟁수행 원활
특수선 개조 전력 증대
6. 국제경제력의 강화
자국상품의 시장영역 확대
저렴하고 안정적인 운송 국제시장의 가격경쟁력 강화
자국해운 이용 시
해상운임과 운송서비스에 영향력 행사
해운동맹의 독점적인 관행과 운임구조에 영향력 행사
3
1. 정기선 운송
3. 해상운송 방식
재래선, 컨테이너 전용선에 의한 개품운송
2. 부정기선 운송
탱크에 의한 유조선, 특수액체 운반선 및 겸용선 등 살화물
4
화물을 수송하는 상선 총칭
여객선 및 어로에 종사하는 선박 이외의 모든 선박
정기선, 부정기선
마른 화물(광물, 곡물 등)을 포장하지 않은 상태로 운송
화물창 : 대부분 단일 갑판으로 설치
전용선, 겸용선
8.1.2 선박의 종류
1. 일반 화물선(General Cargo Ship)
2. 살물선 (Bulk Carrier)
3. 유조선
기름 전용 운송
화물창 : 대부분 액체물질의 운반을 위한 구조
규모의 경제 실현위한 대형선박이 대부분
전세계 선박용도별 보유선복량이 가장 많음
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물류시스템 분석과 대한항공 향후 물류전략및 경쟁력판단
  • 시스템 SITE3. e-freight1) 서비스 소개2) e-Freight Data Flow3) e-Freight의 효과본론 대한항공물류시스템1. e-cargo 소개1) 화물추적2) 화물예약3) 온라인시간표4) 탑재가능성 확인2. 상품(products) 소개1) Equation2) Heavy Equation① 예약 우선권② 서비스 제한 품목③ 지상체류 시간을 대폭 감소④ 부패성 화물 및 위험품도 접수3) Cohesion3. 절차 및 특징1)서비스 절차 2) 서비스의 특징(1) 맞춤 물류상품(2) 항공운송과 해상운송의 결합① 신속성② 경제성(3) 특

  • 미국 물류 정의 미국 물류 발전과정 미국의 해상운송 미국의 항공운송 미국의 국제 복합운송 미국 물류중심지 물류관리 미국의 사례
  • 운송이 발달02미국물류의 발전과정과 요인미국 물류의 발전요인 – 항공 부문미국 내 공항만 총 680여개. 이 중 국제공항은 70여개. 02미국물류의 발전과정과 요인미국 물류의 발전요인 – 최첨단 기술의 도입자재관리부분 전파식별 시스템(RFID) 목소리 식별시스템(voice-directed system)공급망 관리경영(Supply Chain Management)창고물류자재관리산업 전반 자동화 시스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증가. 03미국의 해상운송19세기에 운항 개통운송거리

  • 대한항공,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대한항공 슬림화 전략의 실행계획안목 차1. 슬림화 전략의 목적 및 필요성 2. 슬림화 전략의 선정 이유3. 실행계획안 4. 슬림화 전략을 통한 기대효과5. 슬림화 전략 실행시 VS 미실행시 비교분석6. 조직도 구성7. 슬림화 전략 추진 계획표 ※ 부 록 *(1) 유가상승(2008년 7월까지 수익성 악화에 큰 영향) (2) 환율의 약세 (3) 해상운송 시스템 발달 (4) 미국경제성장의 둔화추세 등의 이유로 2009년 항공 화물시장은 어두울 전망이다. 글로벌 금융위기

  • 현대글로비스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VW, BMW, Daimler, Ford, GM 등) 및 중고차와 프로젝트 중량 화물(현대건설기계, 볼보, 두산)을 수송 중이며, 그 결과16년 40% 수준이었던 3자 매출 비중이 22년말 기준 56% 수준까지 확대되었습니다. 특히 글로벌 선사 최초로 전기차 해상운송 매뉴얼 제작 및 현장 적용을 통해 전기차 운송시장에서도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벌크선 사업은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국내외 우량화주사와 장기계약 위주의 사업전략을 추진하

  • [국제운송론] CJ-GLS 택배사업 문제점과 해결책
  • 운송, 통관, 창고보관 등 종합물류 서비스사업소개택배사업‘옥천 메가허브 터미널지하철 아파트 무인택배 명품택배각 지역 농특산물 택배 강화CJ GLS 매출1998년2002년2007년2009년연매출(억원)640 2698 8583 11000연매출(억원)서부북부CJ GLS 매출2009년2010년2013년매출액1.1조원1.4조원3.0조원영업이익350억원490억원1500억원부채비육173.0%138.6%70.0%자기자본총액1712억원1998억원5000억원글로벌매출비용사회공헌녹색물류수송관리 시스템 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