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슬림화 전략의 목적 및 필요성

2. 슬림화 전략의 선정 이유

3. 실행계획안
 
4. 슬림화 전략을 통한 기대효과

5. 슬림화 전략 실행시 VS 미실행시 비교분석

6. 조직도 구성

7. 슬림화 전략 추진 계획표

※ 부 록
본문내용
1. 슬림화 전략의 목적 및 필요성

(1) 유가상승(2008년 7월까지 수익성 악화에 큰 영향)
(2) 환율의 약세
(3) 해상운송 시스템 발달
(4) 미국경제성장의 둔화추세
등의 이유로 2009년 항공 화물시장은 어두울 전망이다.

글로벌 금융위기로 세계 실물경제가 침체되고, 고유가·고환율로
인한 항공업계의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다.
2007년 3분기 대비 유류비용이 83% 증가하면서, 2008년 3분기
영업적자 251억 원을 기록하며 2007년 3분기 2814억 원의 영업
이익을 올린 것에 비하여 적자폭이 커지고 있다. 또한 세계 경제의
성장을 이끌던 중국,인도 등의 신흥 경제대국들의 성장률 둔화 및
항공화물의 주요 수요지인 미주지역과 유럽지역의 경기 침체로 인해
세계교역량 증가세가 위축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실제로, 인천발 항공화물 운송량 또한 작년 대비 4.5% 감소하는 등
수요 부진이 예상된다. 특별히 우리는 이러한 수익성 악화와 관련
하여 대한항공 매출의 30%를 차지하고 있는 화물 수익에 초점을 맞
추어 수익구조 안정화를 도모해 보려고 한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항공 화물노선과 관련하여
(1) 수요 부진 화물 노선은 운행횟수를 감소시키고
(2) 성장성이 보이는 화물 노선은 수요 증가에 따른 운행 횟수를 증
가 시켜 안정된 수익구조를 유지시켜 나갈 수 있는
‘슬림화 전략’을 실행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