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바디샵 그린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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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THE BODY SHOP
GREEN MARKETING
서론
그린마케팅의 대두 및 산업시장의 동향
그린마케팅
친환경 에코제품 & 유기농 제품에 대한 주목
많은 기업들이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킨 그린마케팅 활용
화장품 및 스킨케어 사업군의 기업
: ‘자연주의 이미지’로 웰빙 라이프스타일에 대응
서론
‘친환경’ 기업철학이 담긴 제품과 가치를 파는 기업
동물테스트 반대, 원료거래를 통한 낙후된 지역원조,
열대 우림 보존 캠페인, 재활용캠페인 등의 의미 있는 일련의 노력
“행동으로써 말하는” 기업의 모습
기업 선정이유
더바디샵 선정이유
서론
기업 선정이유
더바디샵은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 및 환경 변화에 공헌한다.
더바디샵은 관련된 이해 관계자들의 경제적, 인간적인 요구를 창의적으로 충족시켜 준다.
우리의 경영이 생태학적으로 지속가능하다는 것을 용기 있게 선언하고, 미래를 담보로 현재의 필요를 추구하지 않는다.
배려, 정직, 공정, 존중을 보장하는 행동강령을 도입하여, 우리가 거래하는 지역, 국가, 인류 공동체에 의미 있는 공헌을 한다.
환경, 인권, 사회적 권리의 보호와 화장품 업계의 동물 실험 반대를 위하여 열정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한다.
원칙과 실행의 차이를 좁히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매일매일 즐겁고 열정적이며, 배려하는 생활을 한다.
서론
1976년 영국의 조그만 홈메이드 화장품 가게로부터 출발
세계 49개국, 1,700여 매장을 운영하는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
설립자인 아니타 로딕의 독특한 경영방식과 적극적 기업 활동, 사회와 환경의 긍정적 변화를 추구하는 기업이념
‘아름다움은 개개인의 자기 안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 국경과 인종을 초월해 평범함 속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 → 일관된 마케팅
더바디샵 소개
서론
모든 종류의 화장품을 취급하는 Total Cosmetic Brand
The Body Shop 에서는 피부 관리와 메이크업 패턴에 대해서 카운슬링이 언제나 가능한 전문 Shop
The Body Shop 은 적극적인 기업 활동을 통해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것을 기업 이념
더바디샵 소개
더바디샵의 Conce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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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더욱 그 필요성이 요구 되고 있다. 이러한 요구들은 환경과 무역의 연계나 그린 라운드와 같은 이슈의 대두로서 그 비중은 더욱 커지고 있으며, 또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법적 제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다. 즉, 기업이 장기적으로 존속하기 위하여 기업의 환경경영 체제의 구축 및 그린 마케팅의 실천적 전략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이러한 대표적인 예로 더바디샵(The Body Shop)의 그린 마케팅을 예로 들고자 한다.더바디샵은 토털 화장품 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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