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의 기업문화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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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하워드 슐츠를 비롯한 창업자들의 관심은 오로지 고품질의 커피를 공급하는 것으로, 최고 품질의 신선한 원두커피를 판매하는 것 외에는 모든 것을 고치고 혁신하였다. 이들은 커피 그 자체를 사랑하는 커피 순수주의자들이었고, 고급커피를 선보이는데 열정적인 사명감을 갖고 있었다. 커피의 품질을 회사 윤리강령의 최우선에 두고 있었다.
○ Coffee Experience
스타벅스의 Mission은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이다. 스타벅스의 가치는 단순한 고품질 커피에 있지 않다. 오히려 커피와 로맨스의 결합을 통한 독특한 커피 문화 혹은 경험을 판매하고자 했다. 가정의 연장으로서 편안하게 모여서 다양한 사람을 사귀고, 흥겨운 대화가 오고 갈 수 있는 휴식처와 같은 곳으로 만들었다.
○ 고객에 대한 책임의식
고품질 커피에 대한 스타벅스의 열정은 고객에 대한 책임의식을 불어넣기에 충분했다. 커피의 질뿐만 아니라 서비스 속도, 청결까지 고객을 위해서 라면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점원들은 고객에게 친근한 분위기와 미소를 보여주고, 사교적이면서 고객을 결코 귀찮게 하지 않으려고 노력하였다.
○ Mission Statement
1 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며, 서로를 존중한다.
2 다양성을 사업 핵심 요소로 받아 들인다.
3 커피 구매, 배전, 신선한 배달에 있어서 최고 수준의 탁월함을 적용한다.
4 열광적으로 만족하는 고객을 확대해 나간다.
6 지역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으로 기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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