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맥카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기존 기업과의 경쟁.

2.신규 시장진입자 - 맥카페

3.공급자 교섭력

4.구매자 교섭력

5.대체제의 위협

본문내용
4) 민들레영토
민들레 영토는 세분시장에 맞는 차별화 마케팅을 마련함으로써 그들에게 자신들의 효익에
맞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needs에 부합한다. 즉 이전까지의 카페들처럼
차를 마시고 앉아있다 가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고객만족에
한발 다가섰다. 민들레 영토는 찻집 밥집에 그치지 않고, 스터디 카페이며 문화 카페임을
내세워 공부하거나 세미나 할 수 있는 공간, 문화적인 것들을 즐길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카페 본연의 역할인 휴식이나,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각각 층별로 세분화 했다.

○ 열흘마다 음식 메뉴가 바뀌고 세계 각 국의 음식 맛을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특히 북한, 일본, 이란, 인도 음식 등이 준비되어 있다. 카페에서 느낄 수 있는 식후의 장소뿐만 아니라 ‘식사’까지 함께 해결할 수 있는 레스토랑의 역할까지 소화해 낸다고 볼 수 있다
○ 한 사람당 문화비 3500~4000원을 내시면 3시간 이상 마음껏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3회에 걸쳐 여러 종류의 음료를 자유롭게 리필 할 수 있다.
○ 처음 민들레영토에 가면 '공간을 채우는 사랑'이라는 책을 선물로 준다. 또한, 문화비를 내면 컵라면을 무료로 준다. 그리고 민들레영토 공간에 배치되어 있는 책도 자유롭게 볼 수 있다.
○ 민들레영토에 가면 독서와 세미나, 음악 감상과 영화감상 등을 할 수 있는 전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서점이 마련되어 있어서 20% 할인된 가격에 다양한 서적을 구입할 수 있다
○ 고난을 체험, 경험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민토의 Human Therapy라는 도형상담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의지, 지혜를 전하기 위한 심리치료이며 함께 의논하면서 자신의 모르던 많은 면을 발견하고 그것을 실현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Human Therapy는 도형상담 심리프로그램으로 5단계의 향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은 유료이며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 '연인석'은 민들레영토의 차별화 된 또 하나의 특징이자 연인들을 위해 만들어진 공간이다. 손님들이 느끼는 만족감을 위해 대중성과 함께 가장 중요한 것으로 꼽히는 것이 차별성인데 이를 강조하여 만들어진 것이 바로 민들레영토의 '연인석'이다. 이곳은 연인들로 하여금 편안함과 오붓함을 한층 느낄 수 있도록 좋은 분위기를 유도하고 있다. 이러한 연인들을 위한 공간에는 영화 상영을 위한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으며, 앞쪽에 마련되어 있는 무대에서는 공연을 통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서 많은 이들에게 만족과 휴식을 드리기 위해 노력 중이다.
○ 민들레 영토의 차별성을 강조하는 또 하나로는 각 지점에 마련되어 있는 '세미나실'을 들 수 있다. 세미나실에서는 요즘 부쩍 늘고 있는 인터넷을 통한 동아리 모임이나 학생들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에스티로더의 경영전략
  • .Ⅲ. 결 론1. 시 사 점2. 후 기Ⅳ. 참고자료- 에스티로더 - 향기를 담은 여자 : 정성호 옮김, 어문각- 브랜드, 신화가 되다. 명품마케팅 : 김대영 지음, 미래의 창- 전략적 브랜드 관리 이론과 응용 2판 : 안광호, 한상만, 전성률 지음 학현사- 마케팅 통합 & 장르 : 고경순, 도서출판 대명- 에스티로더 미국 홈페이지 : http://www.esteelauder.com/- 에스티로더 한국 홈페이지 : http://www.esteelauder.co.kr/- 다음카페 화장발 : http://cafe.daum.net/makingup- http://onstudy.kr

  • 카페베네의 해외 진출 전략
  • 카페베네 기업 소개 브랜드 명Global franchise group주요 연혁특징경쟁력2. 카페베네 내부/외부 환경 분석내부 환경 (경쟁력) 분석외부 환경 (산업) 분석3. 카페베네 국내 시장 경쟁우위 전략사업부 수준의 전략전사적 수준의 전략4. 카페베네 국내 시장 성과5. 카페베네 해외 진출미국중국필리핀중동6. 카페베네 미래 전망카베베네는포화상태라고 할 수도 있는 카페 사업에서 잠재성을 발견하고 후발기업임에도 여러 가지 차별화된 경영방식

  • 카페베네의 해외 진출,카페베네 해외 진출,국내에서의 성공과 전략
  • 카페베네 기업 소개 브랜드 명Global franchise group주요 연혁특징경쟁력2. 카페베네 내부/외부 환경 분석내부 환경 (경쟁력) 분석외부 환경 (산업) 분석3. 카페베네 국내 시장 경쟁우위 전략사업부 수준의 전략전사적 수준의 전략4. 카페베네 국내 시장 성과5. 카페베네 해외 진출미국중국필리핀중동6. 카페베네 미래 전망카베베네는포화상태라고 할 수도 있는 카페 사업에서 잠재성을 발견하고 후발기업임에도 여러 가지 차별화된 경영방식

  • 미용재료 소매상의 유통관리
  • 유통구조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서경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미용경영학과, 2007도서김상현 외 8명,『마케팅』, 이프레스, 2011홈페이지 미용인잡 커뮤니티, www.miyonginjob.com/올리브영, http://www.oliveyoungshop.com/CJ ONE 홈페이지, http://www.cjone.com/CJ올리브영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JOLIVEYOUNG서울시통계, http://stat.seoul.go.kr/jsp2/WWS8/WWSDS8111.jsp?cot=017&srldtl=10001네이버 지식백과관계마케팅 (connection marketing , relationship marketing),매일경제, 매경닷컴

  • [경영학] 중저가 시장 속 차별화
  • 전략으로 지난해 매출은 145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신설 매장 수도 50개를 고려하고 있는데 타 중저가 브랜드에 비하면 매우 소극적인 자세이다. 세계 중저가 의류 시장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갭의 왕좌는 위태로워 보인다.III. 중저가 시장 속 차별화i. 커피 시장< 맥카페(Mc CAFE)의 1등 죽이기 >시장에서 이제 막 태어난 브랜드가 1등이 되기 위해 현재 1등 브랜드를 공격하는 사례가 많다. 이럴 경우 1등은 되지 못할 지라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