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센 WHISEN의 브랜드 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휘센(WHISEN)소개
2 브랜드 개발 배경
3 브랜드 컨셉 개발
1) 전략적 상황분석
2) 시장 세분화
3) 표적시장 선정
4) 포지셔닝
5) swot분석
4 브랜드 아이덴티티
5 출시 및 성과
CONTENTS
Contents
1 휘센(WHISEN) 소개
휘몰아치는
(Whirlwind)
센 바람
(Sender)
휘센(WHISEN)
Contents
2 브랜드 개발 배경
기존의 에어컨
LG에어컨, 삼성에어컨
2000년 1월 18일
LG전자 단독브랜드
WHISEN 런칭
기존의 시원함
plus
‘고품격 인테리어 가전’
Contents
3 브랜드 컨셉 개발
1_전략적 상황 분석
휘센이 출시당시(2000년)
에어컨 보급률
소득/문화 수준의 상승 => 에어컨의 대중화
지구 온난화 => 에어컨 필요성 절감
생활가전의 디지털화 => 고부가가치 산업도약
지속적인 기술 발달 => 고객 맞춤 상품 출시
가구당 에어컨 보급률 상승
=> 에어컨 수요가 꾸준히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 직접 투자 전략] LG전자 휘센(WHISEN)에어컨 해외진출 사례 및 마케팅 전략
  • REPORT-목 차-I.서론3~101.선정동기2.LG전자 기업소개(1)성장배경(2)비전3.휘센(WHISEN) 소개 (1)브랜드 소개 (2)휘센 History(3)드림에어 프로젝트 II.본론10~281.LGETA의 설립배경2.휘센의 중국시장 환경 분석(1)내부 환경 분석(2)외부 환경 분석3.휘센의 해외진출 사례(1)진출 국가현황 (2)진출 국가별 전략4.휘센의 마케팅 전략(1)SWOT분석 (2)STP전략(3)마케팅 믹스(4P분석)

  • LG전자 품질관리 사례
  • 사례※식스시그마 적용사례○ 6시그마 기법(DFSS)을 적용하여 양문형 냉장고 디오스 문제해결 - 문제해결 후 불량률이 2% 미만으로 떨어짐LG전자 품질상 수상이력생산혁신상-2000년 디지털디스플레이사업본부 전자관1사업부- 2002년 DDM사업본부 디지털 사업 본부가치혁신상(2009년 폐지)-2006년 LG전자 생산기술원6시그마혁신상-2004년 LG EAZ(LG전자 브라질공장) LG전자 품질상 수상이력고객만족우수상(2001년 폐지)-1996년100ppm상(1996년 별도포상제도로 이

  • [국제경영] LG에어컨 휘센 `WHISEN` 해외진출사례분석
  • 사례로 배우는) 국제 마케팅 일신사 1999문화일보 2003.11.12일자에어컨-LG`휘센`3면입체냉방 세계점유율 1위 파이낸셜 2003.11.2일자fn포춘클럽 IR-LG전자 R&D로 ‘글로벌 1등’도약한국경제 2003.10.17일자-소비자 마음 사로잡을 토종 마케팅전략 써라.한국형 포지셔닝 LG 전자 http://www.lge.co.kr/product/life/airkun.jsp?id=U032&SMSESSION=NO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org/www.kind.or.krhttp://munhwa.co.kr/http://www.hankyung.com/

  • 삼성전자의 패밀리 브랜드 전략과 LG전자 개별 브랜드 전략의 장단점, 기아자동차 오피러스 브랜드 전략의 문제점
  • 브랜드와의 연계성 배제전략을 활용한 것과 같이 기아 자동차의 오피러스도 20년 정도 늦었지만 지금 이 전략을 활용하고 있다는 것이 었다.여기에서 연계성 배제 전략이란 모 브랜드, 즉 기업 브랜드의 노출이나 직접적인 보증 없이 독자적인 개별 브랜드를 개발하여 그 브랜드만을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을 말한다.또한 모브랜드와의 연계성을 배제하기 위해 광고 노출뿐만 아니라 가격이나 유통을 독자적으로 가져가는 것을 말한다.하나의 사례로

  • [글로벌경영] LG전자`휘센`의 국제경영전략분석- 휘센의 중국시장진출
  • 휘센은 LG전자를 최고의 에어컨 생산기업으로 끌어올린 주인공이라는 평을 듣는다.‘휘센’은 이제 LG전자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써, 그 성능이나 디자인은 전 세계 명품 애호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기업은 이러한 사실을 국내의 TV광고를 통해 좋은 홍보효과로 다시 이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글로벌화 시대에 맞추어 시장의 범위도 국제적으로 확장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국제경영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우리는 LG전자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