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충성도와 관계 편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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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고객충성도와 관계편익
목 차
문제제기
이론적 배경
가설제기
사례분석
결론
과거 서비스 산업이 처음 도입되었을 때만 해도 기업들은
오직 신규고객 창출에만 집중
BUT 지금의 서비스 산업은 이미 성숙기에 와있고, 더 이상 신규고객의 창출로는 이익을 낼 수가 없는 현실이다. 하지만 기존의 충성고객만 잘 활용한다면 기업의 이윤창출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과연 고객 충성도는
소비자의 구매행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문제 제기
문제제기
그렇다면 과연 고객 충성도는
소비자의 구매행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과거 서비스 산업이 처음 도입되었을 때만 해도 기업들은
오직 신규고객 창출에만 집중
-BUT 지금의 서비스 산업은 이미 성숙기에 와있고, 더 이상 신규고객의 창출로는 이익을 낼 수가 없는 현실이다. 하지만 기존의 충성고객만 잘 활용한다면 기업의 이윤창출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문제제기
고객청성도 기준
온라인에서의 고객행동측정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
고객의 구매 반복 수 측정
- 온라인상에 고객이 올린게시판의 내용
- 만족이란 현재가 아닌 과거의 경험
- 고객이 감정적으로 얼마나 개입하고 있는지의 ‘관여도’고려
고객이 어떠한 결정요인에 의해 특정브랜드에 만족하게 되었는지 또, 고객이 특정업체를 반복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행동을 이끄는 ‘관계편익’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문제 제기
고객이 어떠한 결정요인에 의해 특정브랜드에 만족하게 되었는지 또, 고객이 특정업체를 반복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행동을 이끄는 ‘관계편익’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고객충성도 측정기준
온라인에서의 고객행동측정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
고객의 구매 반복 수 측정
- 온라인상에 고객이 올린 게시판의 내용
- 만족이란 현재가 아닌 과거의 경험
- 고객이 감정적으로 얼마나 개입하고 있는지의 ‘관여도’고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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