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와 무역자동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전자상거래와 무역자동화
www.themegallery.com
목 차
전자상거래
1
무역자동화
2
인터넷을 이용한 국제무역
3
3
1. 전자상거래
www.themegallery.com
1)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란?
☞ 기업, 정부기관과 같은 독립된 조직간 혹은 조직과 개인간에 다양한 전자적인 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교환하는 것
최근에는
1)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기업의 생산, 판매, 조달 등 모든 경영활동을 효율화하는 경영혁신전략 수단
2) 전자적 기술과 수단을 활용하여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거래를 총칭하는 개념으로 이해
www.themegallery.com
2) 전자상거래와 유사개념 비교
전자상거래는 EDI를 이용한 생산·유통·물류업체간 상거래 데이터의 전자적 교환은 물론 최근 인터넷의 활성화와 함께 최종 소비자와의 전자화된 상거래도 포함하고 있다.
☞ 따라서 전자상거래는 EDI보다 상위 개념으로 보는 것이 일반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무역] 전자무역의 현황과 전자무역에 대한 포털사이트의 영향 및 전자무역의 육성정책 방향, 발전 비전 분석
- (전자무역론 공통) 1 전자무역의 개념과 발전방향에 대해 기술하시오 2 미국과 중국의 전자무역 현황을 찾아 정리하시오
- [무역 관습 론]EDI(전자상거래)에 따른 무역 업무의 혁신
- [EDI, 무역자동화] EDI(무역자동화)의 구성요소, 접속방법과 EDI(무역자동화)의 효과, EDI(무역자동화)의 추진경과 및 EDI(무역자동화)의 실태 그리고 EDI(무역자동화)의 바람직한 규제정책에 관한 분석
- 전자무역서비스의 발전과정과 정부의 추진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