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서비스의 발전과정과 정부의 추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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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목차
1. 전자무역서비스의 발전과정

2. 정부의 전자무역 추진전략

3. 법률개정의 주요내용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전자무역서비스의 발전과정

1990년도부터 본격화된 전자무역서비스는 3차례의 변화과정을 거치면서 발전하여 왔다.

․ 1 단계 : VAN/EDI 중심의 무역자동화 (1990-1999)

1 단계는 주로 1990년부터 1999년까지의 시기로 VAN/EDI를 기반으로 한 무역자동화 서비스 제공 시기이다.

․ 2 단계 : XML/ED1 중심의 인터넷 전자무역 (2000-2001)

2 단계는 XML이 등장하고 난 이후인 2000년에서 2001년에 이르는 기간으로 인터넷과 XML/EDI를 기반으로 한 포털 서비스가 중심이 되었다.
주로 이 시기에는 기존의 VAN/EDI 기반의 시스템을 확장이 손쉬운 XML/EDI기반의 시스템으로 변환하는 것이 주요한 이슈로 등장했다. 이러한 XML/EDI가 환영을 받으면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전자상거래 환경은 좀 더 글로벌 한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과 전 세계를 단일한 전자상거래 권역으로 하여 전자상거래가 처리될 수 있도록 해 줄 수 있는 기술을 요구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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