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의 활용 마케팅 투입산출의 평가와 측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마케팅 조사의 활용
1.1 마케팅 투입 · 산출 모형
1.2 마케팅 성과지표
1.3 마케팅 조사과정
1.4 2차 자료의 획득과 활용
마케팅 투입산출의 평가와 측정
의사결정을 위한 마케팅 조사론
1.1
마케팅 투입 · 산출 모형
마케팅투입요소
: 마케터가 통제가능한 변수
마케팅 활동에 사용되는 자원
산출물 : 마케팅활동의 성과
=> 3가지 마케팅조사의 결과
마케팅투입요소가 삼중삼각형의
마케팅과정을 거쳐 산출로 전환
투입요소의 내용/수준이 삼중삼
각형 의사결정마디에 투입되어
평가,확정 혹은 수정됨
의사결정을 위한 마케팅 조사론
의사결정을 위한 마케팅 조사론
마케팅과정의 투입요소 => 소비자 구매과정 투입요소
각 단계의 반응 => 마케팅 조사의 결과
: 즉, 마케팅 투입요소는 구매과정의 각 단계에 영향을 미치고
마케팅 조사는 구매과정의 단계별로 그 영향을 측정 => 최종구매 유도
포지셔닝 : 가장 중요 => 마케팅활동 방향설정
(제품범주, 특성/편익, 목표고객)
다른 마케팅 투입요소(마케팅 믹스)는 포지셔닝을 뒷받침하도록 기획/집행
마케팅 믹스 : 제품(물리적 속성, 상표명, 포장/용량 등)
가격
유통
광고 - 카피, 매체
판매촉진(증정, 특별진열,시연,가격할인, 거래처판촉)
마케팅투입요소
의사결정을 위한 마케팅 조사론
예) 노트북 구매과정
범주욕구 => 인지 => 지각 => 선호 => 구매 => 재구매
: 각 단계(일종의 허들,Gate)를 장애 없이 거쳐야 제품이 판매됨
( ▷ 형태 : 단계가 진행되면서 소비자들이 중도에 탈락됨)
구매장애 예) 지각단계 장애 : 상표 및 범주는 알지만 특성 모름
인지 장애 : 상표는 알지만 제품범주 모름 (비보조 < 보조)
재구매 장애 : 제품력 문제?
마케팅투입요소는 독립/결합 하여 모든 단계에 영향
(특정요소는 특정단계에 보다 영향 줌)
* 광고 => 인지,지각 / 가격 => 선호
유통 => 구매 / 제품(속성) => 재구매
소비자 구매과정
의사결정을 위한 마케팅 조사론
1.2
마케팅 성과지표
* 모든 업종/상황에 다 들어맞는 것은 아님 / 포장소비재 기준
내구재, 서비스 경우 - 반복구매 => 고객만족도 사용가능
직접 유통경로인 경우 - 취급률 => 자사 점포수 / 판매원수 사용가능
의사결정을 위한 마케팅 조사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간호관리4공통) 목표관리(MBO)단계에서 유의할점 병원조직의 분권화와 권한위임조직문화 유형관한 퀸(Queen)모형 PDCA(PDSA)방법 설명하시오0k
  • 측정 (Measure your performance)으로 현장의 위험성들이 어떻게 제어되고 있는지 분석, 사건, 사고 및 아차사고의 조사한다.(4) Act성과의 검토 (Review your performance)로 사고 이력, 사고조사 과정 등 과거의 경험으로부터 현재 관리의 적합함을 검토, 기존에 수립된 계획, 정책, 위험성 평가내용 등을 검토하여 업데이트 여부를 결정하며, 성과 검토를 통해 개선항목을 수립하고 개선활동을 진행한다.2) 자신의 업무나 생활, 혹은 조직에서 개선이 필요한 주제를 선

  • [경영정보] ABM(Activity Based Management)
  • 측정치를 이용하여 성과평가를 수행함으로써 생산현장관리자와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으며 회사전체의 효율성의 향상을 가져올 수 있다. 즉, 종전에는 원가나 이익금의 재무적인 측정치에 의해서 성과평가를 행하였으나, 활동기준원가계산에 의하면 부품의 수, 품질검사시간, 작업준비횟수 등의 비재무적인 측정치에 의해서 성과평가가 이루어지므로 현장관리자가 이해하고 받아들이기가 용이하다는 것이다.마지막으로, 정보기술의 발전에

  • [조사 방법론] 드라마 PPL광고 효과 -성별에 따른 휴대폰 PPL광고 효과
  • 평가하려는 소비자의 성향을 상표 태도라 하며, 상표 태도는 신념과 지식으로 구성되는 인지적 태도와 어떤 느낌을 불러일으켜 영향을 미치는 감정적 태도로 구분할 수 있다. 유승엽은 배우의 지명도와 상표의 인지도에 대해 간략한 설명을 마친 후, 배우 지명도와 상표 인지도의 정도에 따라 PPL의 효과가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낸다고 말했다.(미디어 경제와문화, 2003년 가을호 제 1-4호 Page 45)김재휘의 암묵적 기억의 측정을 통한 TV 드라마에서의 간접

  • 표적 집단에 따른 자원 가용성 확인과 표적 집단에 맞는 효율적 배분과 활용에 대하여 논하
  • 얻기 위한 도구로 표적집단을 사용한다. 도시계획 분야에서도 일대일 면접보다는 자연스런 환경에서 인터뷰할 수 있어 이 방법을 이용한다. 미국 연방정부는 교육 자료의 평가를 위하여 표적집단면접 방법을 광범위하게 사용한다.4. 참고자료《사회복지조사방법론》, 김환준, 2004, 나남2017. 6. 15. - 표적집단으로 지역 내 를 선정한 후 표적집단에 따른 자원 가용성 확인과 표적 집단에 맞는 효율적 배분과 활용을 서술 .

  • 사회복지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심화학습 차원에서 다음 과제를 제출하십시오
  • 평가였다. 4. 번외편 공동모금회 프로포절을 사업계획서 양식으로 써도 되는가? 실시간 온라인 교육에 대한 장점과 주최 측, 수강생, 강사 입장에서의 각각의 장점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다. 주최 측 입장에서의 장점교육장 따로 마련 필요 없음먼 지역의 실무자도 참여 가능운영 비용 절감 가능운영 인력 최소화 가능영상 기록으로 운영과정 증빙 가능정시 시작과 종료로 운영 품질 높임온라인 만족도 조사로 교육 성과 즉시 확인 가능수강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