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제휴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략적 제휴
차례
2
공급자와의 전략적 제휴
3
로지스틱스 서비스 제공자와의 파트너십
1
공급자와의 관계
공급자와의 관계
1
독립적인 관계 : 생산자가 부품이나 원자재 필요시에 최저가격을 제시하는 공급자와 단기간의 계약을 통하여 조달하는 경우의 관계를 말하는데 즉, 거리를 둔 거래
수직적 통합 : 부품이나 원자재를 기업 자체적으로 내부에서 생산하는 경우
가상적 통합 : 두 기업 간에 장기적인 파트너십 혹은 전략적 제휴를 맺는 경우 (수직적 통합의 장점과, 전문기업에 아웃소싱을 할 때의 장점을 동시에 얻는다.)
<사례 1> 삼성전자와 아르마니의 디자인
삼성전자가 혁신적인 휴대폰과 LCD TV 개발을 위해 명품 디자인 회사인 조르지오 아르마니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
이번 제휴로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제품 디자인을, 삼성은 제품의 기능 개발을 각각 담당
"최근의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은 세련된 디자인에 최고의 성능과 기능성을 갖춘 제품을 원한다“
삼성전자와 아르마니의 협력으로 뛰어난 디자인과 그에 걸맞는 최고의 성능이 조화를 이룰 것
공급자와의 전략적 제휴
2
<전략적 제휴의 효과적인 이유>
신뢰와 협조를 바탕으로 하는 장기적인 관계는 전용설비 투자를 가능하게 하며 구매자와 공급자와의 경계를 없앰
예) 도요타, 혼다
구매자의 생산일정을 공급자에게 제공하여 예측을 쉽게 하고, 재고수준을 낮춤
공급시스템 전체의 비용을 감소하는 차원에서 전략적 재고를 어느 곳에서 보유할지 결정
단일소싱(single sourcing)을 통하여 품질 개선, 정보공유, 비용감소, 생산 및 배송일정의 조정 원활화 등의 혜택
단점은 공급자가 적량을 적시에 배송할 것이라는 믿음이 내재되어있는데 믿음이 깨질 경우 생산자에게는 타격
공급자는 소매상으로부터 판매시점 데이터를 제공받아 수요예측, 생산일정, 리드타임 단축 등에 이용, 소매상이 주문을 하면 그때 주문 충족시킴
<사례>
동대문시장은 아트플라자와 밀리오레 이후 국내 최대 도소매 패션상권으로 성장하였으며, 국내 유일의 패션산업 집적단지로 QRS(Quick Response System)이 가능한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최고의 상권 요충지
1) 전략적 제휴의 형태
1. 신속대응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전략적제휴 전략18.자라의 CSR경영전략19.자라 유통,물류전략20. ZARA의 VCRS (가치생성관계구조)분석21.자라 문제점분석 및 해결방안-문제점 제시 1-대안 제안- 문제점 제시 2- 전략제시-패스트패션의 환경문제에 대한 해결방안페이지 98 / 99http://www.inditex.com/en/investors/investorsrelations/financialdata 자라 공식홈페이지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53888&cid=43168&categoryId=43168네이버세계브랜드 백과 참조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710181

  • 전략적 제휴 보고서
  • 전략적 제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쌍용차는 현재 전국 240여개의 판매 대리점을 갖추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10개의 아주모터스를 통한 위탁 판매 대리점을 개설할 계획이다. 또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30여개의 위탁 대리점을 추가로 확충해나갈 예정이다.김승룡기자@디지털타임스물류비/매출액1999 2001 2003 2005운송비 47.200% 46.500% 52.700% 58.300%보관비 34.400% 41.300% 33.200% 27.700%포장비 8.300% 5.900% 6.100% 11.300%물류정보관리비 2.600% 1.600% 2.200% 2.700%47.2 46.5 52.7

  • LAFedEx전략적 제휴 보고서
  • Laura Ashley and Federal Express Strategic Alliance1992 . 3월 20일 LA와 FedEx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FedEx의 BLS가 LA의 전 세계 유통을 대신1992 . 9월에 창고 시스템을 통합 1993 . 1월에 매장 시스템 통합1993 . 9월에 24~48시간에 어느 지역이든지 배달 가능하게 됨.이렇게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기대되는 것은LA에는 훨씬 효율적이고 낮은 비용의 유통,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BLS에는 새로운 사업의 장을 열어주는 동시에 시장의 확대그러나 전략적 제휴가 실패한다면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경영학 원론 2번째 과제:연습 문제국문초록본 보고서는 의 연습문제 16문항을 조사연구한 것이다. ◆ 제12장 ‘경영전략 기법들’에서는 첫째, 풀무원의 확대화 및 다각화의 성공사례를 조사하여 풀무원의 핵심역량과 조직문화에 대해 알아보았다. 둘째, 제휴합작벤처, 업무제휴, 컨소시엄, 지분참여제휴 등 전략적 제휴의 유형에 대해 조사하였다. 셋째, M&A를 실패한 사례와 성공한 사례를 조사하고 M&A가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 알

  • [중소기업 전략][중소기업 인터넷전자상거래 전략]중소기업 경쟁 전략, 중소기업 자금조달 전략, 중소기업 경영 전략, 중소기업 제휴전략, 중소기업 인터넷전자상거래전략, 중소기업 생존전략, 중소기업 성장전략
  •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대기업과의 직접적인 경쟁을 시도할 수 있다. 전략적 제휴는 중소기업의 가치사슬상에 있는 모든 가치활동과 제휴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사업수행상의 차별화, 제품, 시장, 경로, 지리적 범위 등에 대한 재정의 등을 통한 중소기업의 경쟁전략 수립(Porter, 1980)이나 시장의 이동을 통한 측면공격이나 시장의 일부분을 간헐적이며 소규모로 공격하는 게릴라 공격 등을 제시(Kotler, 1981)하기도 한다. 이상과 같은 대기업과의 직접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