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2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DHL 기업분석과 시장상황분석
1. DHL 기업개요
1.1. DHL 소개
1.2. DHL 기업비전과 기업사명
1.3. DHL 서비스분석
1.4. DHL CSR경영전략 분석
2. 시장상황분석
2.1. 기술적 변화
2.2. 문화적 동향
2.3. 경제적 환경
2.4. 법적?정치적 상황
2.5. 산업환경과 DHL의 행위와 성과
3. 보고서 진행방향

Ⅱ. DHL의 경영전략 사례분석
1. 철수전략
2. 전략적제휴
3. VRIO모형 적용한 확장전략분석

Ⅲ.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DHL의 아시아 시장 전략은 새로운 자본의 효율적인 투자와 앞으로의 미래를 제대로 내다본 안목이 합쳐져서 좋은 시너지를 내었다. 그들이 속해 있는 유럽 이외에 아시아 시장의 수요가 높은 미국과 캐나다를 통한 연계로 국제 물류에서 가장 중요한 배송 시간에서의 가치 있는 경쟁력을 갖추었으며, 이는 자사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만들어 낸 희소성 있는 전략일 것이다. 비록 중국시장에서 한 번의 실패를 맛보았지만 그에 굴하지 않고 그들이 가진 특별 온도 관리 수송 기술력으로 반도체 등의 가치가 높은 전자부품을 유럽에서 중국까지 잇는 철도로 수송을 가능케 한 것도 그들만이 가진 희귀한 가치이다. 또한 최초로 중국 시장에 진출한 외국항공업체라는 측면으로 볼 때 타사가 복제할 수 없는 가치를 선점하였으며 AFSCA에서 유일하게 25년 이상 수상한 최고특송기업상으로 명예에 전당에 오르게 된 것 역시 지금의 DHL만이 가지고 있는 가치일 것이다.
참고문헌
재무제표
Deutsche Post DHL, 「2013 Annual Report」, Deutsche Post DHL, 2013.
Deutsche Post DHL, 「Annual Report 2009」, Deutsche Post DHL, 2009.
Deutsche Post DHL, 「Annual Report 2010」, Deutsche Post DHL, 2010.
Deutsche Post DHL, 「Annual Report 2011」, Deutsche Post DHL, 2011.
Deutsche Post DHL, 「Annual Report 2012」, Deutsche Post DHL, 2012.
Deutsche Post World Net, 「Annual Report 2004」, Deutsche Post World Net, 2004.
Deutsche Post World Net, 「Annual Report 2005」, Deutsche Post World Net, 2005.
Deutsche Post World Net, 「Annual Report 2006」, Deutsche Post World Net, 2006.
Deutsche Post World Net, 「Annual Report 2007」, Deutsche Post World Net, 2007.
Deutsche Post World Net, 「Annual Report 2008」, Deutsche Post World Net, 2008.

기사
「Deutsche Post DHL reveals 'next growth steps' under Strategy 2020」, PortCalls Asia, 2014년 5월 28일.
「DHL closing to devastate Ohio town」, World Socialist Web Site, 2008년 12월 11일.
「DHL Closing US Service Centers, Cutting 9,500 Jobs」, Huffington Post Business, 2008년 12월 11일.
「DHL Supply Chain Eastern Europe, Middle East & Africa」, Hill Top Business Media Business Excellence, 2011년 11월 21일.
「DHL to outsource some U.S. operations to its rival UPS」, The New York Times Business, 2008년 5월 28일.
「FedEx Corporation's Playbook Reveals Some Startling International Plans」, The Motley Fool, 2014년 7월 11일.
「Logistics Giant DHL Opens New European Hub in Leipzig」, Deutsche Welle, 2008년 5월 26일.
「The Issue: DHL Turns to Rival UPS」, Bloomberg Businessweek, 2008년 6월 11일.

연구 자료
김동준, 「美, 택배시장 동향」, KOTRA, 2009.
윤석훤 외, 「해외 우정사업 현황분석 및 전략 연구」, 『용역사업보고서』 Vol.수탁연구 04-27,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4.
정진하 외, 「2010년도 국내?외 우정동향 및 주요 경영정보 조사 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3.
정진하 외, 「2011년도 국내?외 우정동향 및 주요 경영정보 조사 분석」, 『정책연구』 Vol.11-64,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1.
정진하 외, 「2013년 국?내외 우정정보 조사 분석」, 『정책연구』 Vol.13-60,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2.

사이트
Deutsche Post DHL (http://www.dpdhl.com/)
DHL (http://www.dhl.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분석1.FedEx 소개1-1. FedEx는 어떤 기업인가?1-2. FedEx의 서비스1-3. 서비스 형태1-4. FedEx의 네트웍 및 E-Business전략1-5. 페덱스는 SCM분야의 접근 분야1-6. 페덱스의 SCM 진출을 통한 그 동안의 성과1-7. FedEx의 마케팅 전략 2. UPS 소개2-1. UPS 운영 방식2-2. UPS의 가격 비교2-3. UPS 비지니스 솔루션 2-4. UPS의 서비스,기술적 전략들 2-5. UPS의 E-Commerce(전자상거래) 비즈니스2-6. 매출액 비교2-7. Document Exchange의 영역확대2-8. UPS의 배달기간, 비용2-9. UPS 의 경영비법3.

  • 현대글로비스 기업분석과 글로벌전략분석과 현대글로비스 물류산업 경쟁력과 미래전망연구
  • 현대글로비스경영전략 사례연구< 목차 >1. 글로비스 기업선정배경2. 현대글로비스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3) 연혁3. 현대글로비스 글로벌전략4. 현대글로비스 주요사업(서비스) 소개5. 경쟁사전략과 비교분석6. 현대글로비스의 물류산업에서의 파급력7. 현대글로비스 경영전략(1) 생산전략(2) 마케팅전략(3) 인사전략(4) 재무전략8. 현대글로비스의 경쟁우위요소9. 향후전망10. 느낀점< 참고자료 >1. 글로비스 기업선정배경지금 현재

  • [생산운영관리, 재고관리] VMI 사례 분석 -Bax Global(Korea) 중심
  • 기업의 제반 활동들이 서로 체인처럼 연결되어 가치를 창출하는 Value Chain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내-외부의 관련 기능들을 총칭하는 것이다.이러한 경영전략 중에서 재고 및 고객 수요 대응 만족에 큰 효과를 가져오는 VMI(Vendor Managed Inventory system)에 대한 이론적 배경과 연구분야를 살펴보고 특정 기업중심(Bax global)의 실제 기업사례를 통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제조업체 내에서 원자재 공급 및 수요주문과 관련한 불확실성을

  • [국제마케팅] 브랜드 확장 전략으로 호텔산업의 다각화를 추진하는 메리어트 호텔
  • -목차-Ⅰ. 서론1.개요2.메리어트의 탄생Ⅱ. 본론 1. 메리어트 인터내셔널1) 주요 사업 부문2) JW Marriott Hotel 호텔 체인 현황3) 서비스정신 4)마케팅 전략5) 브랜드 확장 현황6) JW Marriott Hotel의 정보 시스템7) 성공비결2. JW 메리어트 서울1)JW 메리어트 서울 소개2)교통3)시설4)메리어트 호텔 주변의 상권분석5)차별화된 서비스6)JW메리어트의 현황7)인터뷰내용3. SWOT분석1)SWOT분석의 정의2)JW메리어트 SWOT분석Ⅲ결론1.내가 경영주라면2.레포트를

  • 현대글로비스 성공요인과 사업분석및 현대글로비스 기업전략분석및 미래전망연구 -현대글로비스 기업분석 레포트
  • 기업을 조사하면서 유통회사에서의 운영이란 어떤 것인지의 전반적 패러다임을 알게 됐습니다. 기업의 세부운영과 재무구조에 대해서는 레포트를 통해 자세히 설명되었고, 그 중 우리가 주목 해야 할 점은 현대 글로비스 CEO 김경배 사장은 안주하는 기업이 아닌 글로벌 역량 강화시켜 혁신하고 발전하는 기업을 키우려 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 또한 IT나 여타 서비스 업종처럼 빠른 속도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혀 다른 업태가 등장할 것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