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항공 스칸디나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AS항공
(스칸디나비안)
항공사 연혁
스칸디나비아항공(SAS)은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의 국가적 항공사 컨소시엄으로 1946년 8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스칸디나비아항공은 수년에 걸쳐 혁신적이고 선구적인 항공사로서 자리잡아왔습니다. 스칸디나비아항공은 1960년 북극을 비행하는 세계 최초의 항공사가 되었고, 1962년에는 선구적인 극지행단 비행을 인정받아 통신부문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크리스토퍼 콜롬버스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스칸디나비아항공은 1952년 일정한 조건에서 티켓을 할인해주는 관광색 클래스(Tourist Class)를 출시한 세계 최초 항공사였습니다.
이후에 전체 항공산업계가 이 선례를 따랐습니다.
1980년초 사업상 여행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 개념인,SAS유로클래스(SAS Euro Class)를 시작하였고, 1984년 올해의 항공사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VISION
칼존 사장은 회사를 재건하는 전략→ 고객지향성. 즉,
SAS의 개혁의 출발점은 그들의 고객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
고객이 원하는것(wants)과 필요한 것(needs)은 무엇인지를 파악
SAS의 주요 고객이 비즈니스목적의 여행.
SAS를 이용하는 비즈니스 목적의 여행자→정시도착, 신속한 탑승, 편리한 화물수속을 원한다는 것을 파악하였다. 이에 따라 이용 고객수 확보에만 집중했던 기존의 마케팅 목표→ 비즈니스 목적 여행자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것, 이러한 표적고객에게 집중적으로 가치를 전달하는 것을 새로운 방향으로 정했다.
SAS는 어려운 경영상황에서도 4,000만 달러의 비용을 들여 서비스 혁신활동을 추진할 12개 사업부를 신설
150개가 넘는 프로젝트
25,000여 명의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강도높은 서비스 개선
이러한 결과 SAS의 고객지향적 기업문화는 빠른 속도로 정착하기 시작
고객중심의 서비스 개선활동이 회사는 기적적으로 회생
SAS는 전사적 혁신활동 착수 1년 만에 8,000만 달러의 흑자 기업으로 전환되었다.
미국 내에서 운항하는 최우수 항공사를 선정, 이용고객 20%이상 증가.
CEO의 서비스 경영철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론] 스타얼라이언스 서비스경영성공전략
  • 항공사 및 주요 운항지①미주지역유나이티드 에어라인 : 덴버와 시카고US 에어웨이즈 : 볼티모어에어 캐나다 : 토론토와 밴쿠버 바리그 브라질 : 상파울로, 리우데자네이루②유럽루프트한자 : 프랑크 푸르트와 뮌헨브리티쉬 미드랜드(BMI): 런던오스트리안(라우다 + 오스트리아) : 빈LOT 폴리쉬 : 바르샤바 스팬에어 :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SAS 스칸디나비안 항공사 : 코펜하겐과 오슬로 TAP 포르투갈 항공 : 리스본③ 아시아아시아나 항공 : 인천,

  • 고객만족경영 CS
  • 스칸디나비안 에어라인즈 시스템(SAS)사의 얀 칼슨에 의해 주창된 경영혁신운동이다. 1970년대 말 석유 파동으로 인해 세계 항공업계는 큰 시련을 맞이 하였고 17년간 흑자를 기록해온 스칸디나비아항공도 이를 피할 수는 없었다. SAS사는 1979년부터 적자 경영난에 허덕이던 중 얀 칼슨 사장이 취임하면서 적자의 경영난을 벗어나기 위한 새로운 경영혁신운동을 전개해 나갔다. 고객이 직원들과 접하는 처음 15초 동안의 짧은 순간이 회사의 이미지, 나아가

  • [서비스문화]고객만족과 고객만족 사례분석
  • 스칸디나비안 에어라인즈 시스템(SAS)사의 얀 칼슨에 의해 주창된 경영혁신운동이다. 1979년부터 적자 경영난에 허덕이던 중 얀 칼슨 사장이 취임하면서 적자의 경영난을 벗어나기 위한 새로운 경영혁신운동을 전개해 나갔다. 서비스 질의 향상과 서비스를 담당하는 현장 종업원의 만족을 목적으로 하는 147개 항목의 Service Project를 개발, 추진한 결과 1983년 세계 최우수 항공사로 선정되는 등 경영상태가 급속도로 호전되었다.2) CSM 의 발전이러한 서비스

  • [호텔관광]호텔서비스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서비스 품질, 객실, 식음료를 중심으로
  • 스칸디나비안 항공(Scandinavian Airlines System)의 계열사중 하나인 SAS인터내셔녈 호텔은 여행이 빈번한 비즈니스맨들의 욕구를 특히 잘 충족시키고 있다. 몇 년전 마케팅 이사 크리스천 신딩은 비즈니스 여행자들의 취향과 개성에 대하여 집중적인 조사를 했다. 그 결과 신딩은 비즈니스 여행자들의 취향과 개성이 물리적 시설, 시간의 효율성, 개인적 관심이나 만족, 그리고 지위와 존경이라는 4개의 독특한 사회 심리적 스타일로 구분될 수 있다는 것을 알

  • [경영전략]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 스칸디나비안 에어라인즈 시스템(SAS)사의 얀 칼슨에 의해 주창된 경영혁신운동이다. 1979년부터 적자 경영난에 허덕이던 중 얀 칼슨 사장이 취임하면서 적자의 경영난을 벗어나기 위한 새로운 경영혁신운동을 전개해 나갔다. 서비스 질의 향상과 서비스를 담당하는 현장 종업원의 만족을 목적으로 하는 147개 항목의 Service Project를 개발, 추진한 결과 1983년 세계 최우수 항공사로 선정되는등 경영상태가 급속도로 호전되었다.나. CSM 의 발전이러한 서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